설측 교정 유지장치가 있어도 뇌 MRI 촬영이 가능한가요?
한OO • 2026.05.21
안녕하새요 뇌하수체종양 의심으로 mri찍으려는데 설측에 교정 유지장치가 있어서.. 촬영가능한가요?
MRI
안녕하새요 뇌하수체종양 의심으로 mri찍으려는데 설측에 교정 유지장치가 있어서.. 촬영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죄송하지만 설측 교정 유지장치가 있는 상태에서의 뇌 MRI 촬영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제공된 정보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교정 유지장치의 재질과 MRI 촬영의 안전성은 매우 중요한 사항이므로, MRI 촬영을 예정하신 병원에 미리 연락하여 설측 교정 유지장치가 있다는 점을 알려주시고 촬영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 장치의 재질과 종류를 확인한 후 촬영 가능성을 정확히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교정 후 약 2년-3년정도 지났는데 안쪽의 고정된 유지장치가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제가 수능이 얼마 남지않고 여러가지 이유로 치과에 방문하기 힘든데 한쪽이 잇몸을 계속 찌릅니다.. 교정기용 왁스가 없는데 손으로 뜯어도 될까요

위쪽 앞니 뒤 입천장이 부었는데 교정 후 쓰는 유지장치를 껴도 될까요?

반만 떨어졌는데 입에 걸려서 불편해요... 집에서 뗄 수 있는 방법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