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공부암 진단에 머리 MRI가 유효한가요?
머리 mri 찍으면 두공부암 존재 유무를 확인할 수 있나요
머리 mri 찍으면 두공부암 존재 유무를 확인할 수 있나요
두경부암(두공부암)을 진단하기 위해 머리 MRI는 유용한 검사 방법 중 하나입니다. MRI는 연조직의 세부 사항을 선명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두경부암의 존재 유무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암의 최종적인 진단을 위해서는 이상 병변에 대한 조직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MRI 결과에 이상이 발견되면 추가적인 검사나 생검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와 상담하여 가장 적절한 검사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이 의심되는데, 8년전에 찍은 mri도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 진단에 유효할까요? 아니면 지금 다시 mri를 찍어야 하나요?
1. 전립선암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 중 전립선 MRI 검사라는 게 있나요? 2. 초음파 조직검사와 전립선 MRI 검사 두 가지 다 시행한 후 암을 확진하는건가요? 아니면 한 가지만 시행한 후 암을 확진하는건가요? 3. 전립선 MRI 검사라는 게 따로 있나요? 아니면 복부 MRI 검사 후 전립선 상태를 보는건가요?
1.난소가 커지고 염증이 생기는 증상은 많은 여성들이 겪는 일인가요? 아니면 저만 그런가요? 2.3개월전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때 난소에 혹 자체가 아예 없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난소암 확률은 없나요? 3.3개월전 산부인과 초음파 검사에서 정상이었으면 그 결과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가족력 없으면 산부인과 검사는 1년에 1회 하면 된다는데 그때까지 유효한가요? 4.이번 산부인과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평생 발병확률 1%인 부인과 암을 3개월 뒤 검진에서 진단 받을 확률 %로 알려주세요 5.이번 산부인과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평생 발병확률 1%인 부인과 암을 6개월 뒤 검진에서 진단 받을 확률 %로 알려주세요 6.이번 산부인과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평생 발병확률 1%인 부인과 암을 12개월 뒤 검진에서 진단 받을 확률 %로 알려주세요 7.이번 산부인과 검진에서 정상이었던 사람이 평생 발병확률 1%인 부인과 암을 18개월 뒤 검진에서 진단 받을 확률 %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