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전 MRI로 허리 디스크/척추관 협착증 진단 유효할까요?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이 의심되는데, 8년전에 찍은 mri도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 진단에 유효할까요? 아니면 지금 다시 mri를 찍어야 하나요?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이 의심되는데, 8년전에 찍은 mri도 허리 디스크 혹은 척추관 협착증 진단에 유효할까요? 아니면 지금 다시 mri를 찍어야 하나요?
8년 전에 진단받은 허리디스크나 척추관 협착증의 MRI 결과는 현재의 상태를 정확히 반영하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러한 질환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변화하거나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증상이 의심되고 있다면 최신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MRI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MRI는 허리 관련 진단 시에 매우 유용하며, 새로운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거예요. 만약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검진 진행 시 문의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협착증은6~7년되었고최근에신경차단술여러번했음.현재는증상이경미한데계속치료를진행해야하는지아님완치방법은없나요
약 10년쯤 전에 중국에서 척추관 협착증 소견을 받았고 별다른 치료 없이 매일 스트레칭과 찜질 정도만하며 지내왔습니다. 근래에 갑자기 밤에는 무릎이 찢어지는 것 같은 통증으로 시작해서 다리 전체가 무겁고 불편하고 아픕니다. 다리를 어떻게 둬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낮에는 젓가락질을 하거나 펜을 쥐는 등의 동작을 하면 손에 힘이 잘 안들어갑니다. 평소 저린 적은 좀 있었는데 젓가락으로 음식을 짚다가 놓칠 정도로 힘이 끝까지 전달이 안됩니다. 협착증이 심해진걸까요? 아니면 다른 원인이 있는 걸까요? 정형외과에서 무릎 사진을 찍었을 땐 아무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허리와 등, 어깨, 목은 통증이 거의 항상 뻐근하게 있는 편입니다.
20대 남성입니다. 30분 이상 오래걸으면 허리가 아파요. 다리 저림같은 다른 증상은 전혀 없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꼿꼿하게 세워도 아파요. 허리를 숙이거나 잠시 쉬면 통증이 나아집니다. 금일 엑스레이를 찍어보았지만 이상소견은 안보인다 하셨습니다.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디스크내장증, 척추분리증 등등 생각해보았지만 15년 전인 13살즈음부터 이러기 시작했고 증상이 강화되거나 추가되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원인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