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거나 뛰면 종아리와 발목이 아픈 이유는?
조금만 걷거나 뛰어도 종아리랑 발목이 너무 아프고 이제 쉴려고 앉으면 발목이 절단 될거 처럼 아픈데 왜그런거에요?
조금만 걷거나 뛰어도 종아리랑 발목이 너무 아프고 이제 쉴려고 앉으면 발목이 절단 될거 처럼 아픈데 왜그런거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아리와 발목 통증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걷거나 뛸 때 종아리와 발목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근육 피로나 염증이 있습니다. 특히 평소보다 갑자기 운동량을 늘렸거나, 적절하지 않은 신발을 신고 활동했을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목 인대 손상이나 아킬레스건 문제, 족저근막염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쉬려고 앉았을 때 발목이 매우 심하게 아프다면, 인대나 건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은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그러나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발목이 절단될 것처럼 아프다"고 표현하신 것처럼 통증이 심각하다면 더욱 빨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걸을 때마다 오른쪽 발바닥 이부분이 아프고 그대로 발목 부분 까지 이어집니다. 오늘 운동 경기가 있어서 달리고 나니까 더 아파요.. 왜그런가요..? 둘다 오른쪽입니다 사진에 표시해놨어요 발을 디딜 때 너무 아파요

안녕하세요 40대 회사원 입니다 어느날 갑가지 발목이 붓고 종아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붓기 조금 괜찮아졌는데 종아리통증 조금 있습니다

매일아침 일어날때 종아리와 발목이 저려요 처음엔 그냥 저리다 괜찮았는데 2ㅡ3주 지나니 욱신거림이 동반돼요. 원인이 뭘까요? 내원필요시 가야하는 과도 알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