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로 인한 심장박동 불안정과 마비증상, 산책으로 완화될까요?
공황장애증상이 있습니다. 심장박동이 불안정하고, 작은 마비증상이 동반됩니다. 집안이 답답해 산책을 나와 걸어보니 증상이 조금 완화되었지만, 아직 불안합니다.
공황장애증상이 있습니다. 심장박동이 불안정하고, 작은 마비증상이 동반됩니다. 집안이 답답해 산책을 나와 걸어보니 증상이 조금 완화되었지만, 아직 불안합니다.
AD
숨이 막히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기외수축도 있어 제가 한달 전에 받은 홀터검사, x-ray, 초음파, 혈액검사에서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왔어요. 공황장애로 판단하고 약을 먹고 좋아지고 있다고 느끼고 있어요. 오늘 과식을 좀 했는데 배불러서 그런지 심장박동이빨라지더라고요. 공황 때문인가요? 아니면 과식을 하면 심장이 빨리 뛰는건가요?
평소에 불안장애를 가지고있는 사람이 증상이 굉장히 심해져서 위 증상으로인해 사망할수도있나요? 심장마비라던가 이런거요 즉 심각한 중증의 불안장애로인해 사망할수있냐가 질문입니다 자살제외
안녕하십니까, 제가 군 입대후 공황장애가 발병되어서 너무 힘듭니다. 육훈소에서 동기들과 얘기를 하다가 저번 기수 한명이 심장마비로 죽었다는 소리를 듣고 난후, 갑자기 매우 어지러워지면서 심장박동이 매우 빨라지고 바닥에 주저 앉았었습니다. 그때 저는 속으로 "아 나도 심장마비로 이렇게 죽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었었고 그때 이후로 심장마비 또는 심장 질환에 대한 공포증이 생겼습니다. 병원에서 가능한 모든 검사를 완료했을땐 심장이 건강하다고 하셨긴 한데 그래도 갑작스럽게 찾아올 심장마비등등을 생각하면 공황발작이 발생합니다. 자대배치를 받은후, 카투사라서 육훈소보다 편안히 생활하다 보니 조금 괜찮아졌다가 최근들어 다시 심해졌습니다. 계속 이렇게 군생활 하기가 힘들것같은데 어떻게 극복해나가야 하는지 질문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