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심할 때 신경외과와 신경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문OO • 2026.01.28

두통이심하면 신경외과랑신경과중 어디로 가야하나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이 심하실 때는 일반적으로 신경과 진료를 먼저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와 신경외과의 주요 차이점은 치료 접근 방식에 있습니다. 신경과에서는 신경계와 관련된 질환을 주로 약물적 치료로 접근하며, 두통의 원인과 유형을 파악하여 적절한 약물 치료를 제공합니다. 반면 신경외과에서는 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두통은 신경과에서 먼저 진료를 받는 것이 적합합니다. 만약 신경과 진료 후 수술이나 시술적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신경외과로 전과될 수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신경과 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과 같은 일반적인 두통은 신경과에서 효과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어지럼증과 두통, 신경과와 이비인후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3일전부터 증상이 있었습니다 첫날에 운동을 하지도 않았는데 일어나자마자 온몸에 근육통이 있고 오후 넘어서는 걸을때마다 움찔움찔하게 저린는낌이 살짝 오고 점점 두통에 발열몸살이 있어 판콜 먹고 바로 잤습니다 2일차에는 발열 두통 어지럼증 저림 증상이 있었고 이때 해열제와 어지럼약 두통약먹고 조금 괜찮았습니다 3일차인 지금 너무 어지럽고 두통만 조금 있고 식은땀이 많이 나네요 약은 어지럼증약이랑 타이레놀 먹으니 어지럼증만 조금있네여 (기침이나 목아픔 콧물은 전혀 없어요,코로나자가키트 검사도 음성이에요) 내일 병원을 가려는데 신경과를 가야할까요 이비인후과를 가야할까요?

    감기/몸살

    두통

    2025.06.11
  • 두통과 구토 증상, 정신과와 신경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어제 사진과 같이 질문 남겼습니다. 어제도 두통이 심해서 타이레놀 먹고 잤는데, 오늘은 더 심하게 토할 것 같고 두통이 심합니다. 원래 다니던 정신건강의학과가 휴진이라서요... 이런 경우에는 정신과와 신경과 중에 어딜 가는 게 좋을까요?

    신경과

    두통

    2025.05.06
  • 두통이 계속되고 잠을 푹 잤는데도 졸릴 때, 내과와 신경과 중 어디를 방문해야 할까요?

    두통이지속되고 잠을푹잤는데도 졸린다면 내과 신경과 어디를가야할까요?? 어떤병에가까운증상일까요??

    내과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