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과 구토 증상, 정신과와 신경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어제 사진과 같이 질문 남겼습니다. 어제도 두통이 심해서 타이레놀 먹고 잤는데, 오늘은 더 심하게 토할 것 같고 두통이 심합니다. 원래 다니던 정신건강의학과가 휴진이라서요... 이런 경우에는 정신과와 신경과 중에 어딜 가는 게 좋을까요?
어제 사진과 같이 질문 남겼습니다. 어제도 두통이 심해서 타이레놀 먹고 잤는데, 오늘은 더 심하게 토할 것 같고 두통이 심합니다. 원래 다니던 정신건강의학과가 휴진이라서요... 이런 경우에는 정신과와 신경과 중에 어딜 가는 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수면부족이 두통의 원인이라면 잠들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가 더 적절할 것 같아요. 두통으로 인해 수면이 부족해진 경우라면 수면을 방해하는 두통의 원인치료를 위해 신경과에 방문해 보세요. 구토, 구역감과 함께 두통이 있다면 편두통이 있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편두통 환자의 약 90%가 두통과 함께 울렁거림이나 구토 증상도 함께 겪는다고 알려져 있어요. 만약 머리가 아프면서 속이 좋지 않다면, 편두통에 의한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신경과에서 두통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요. 타이레놀 복용으로 호전되지 않는 두통은 전문의약품 처방이 필요할 수 있어요. 두통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좋지 않고 심하게 토할 것 같다면 빠르게 진료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두통, 무심코 지나쳐서는 안 돼요. 두통 원인과 정확한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가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요즘 잠을 푹 못자요. 5~6시간을 자든 12시간을 자든 잠에서 깬 후 개운함을 느낀 적이 없는 것 같아요. 작년 4월부터 우울증 때문에 잠을 못자는 증상이 생겼는데, 우울증이 나은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 같아요. 올해 자율 신경계 검사를 했을 때에는 교감, 부교감 신경 차이가 많이 난다고 결과가 나왔던 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잔뇨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요즘 두통 빈도가 잦아졌어요. 우울증 약을 먹다가 제 마음대로 단약해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걸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이런 증상들 때문에 생활하기 불편한데, 정신과를 가야할지 신경과를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12월 25일부터 기절할것같은 현기증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12월 27일 지금은 현기증 증상이 더 심해젔구요, 18시쯤 부터 왼팔과 왼다리가 저리기 시작했습니다. 일어서있으면 계속 증상이 발생하구요, 앉아서 고개를 돌릴때도 현기증이 생깁니다. 안면마비나 구음장애 증상은 없습니다. 성인 adhd가 있어서 메디키넷을 오전, 오후 40mg 씩 하루에 80mg을 복용하는데요. 오전약을 잃어버려서 12월 19일부터 오후약만 복용중입니다. 정신과 약 단약 증상인지, 신경과에 가봐야할지 궁금합니다. 가족력은 아버지가 당뇨를 앓고 계십니다. 작년 이맘때 직장내 괴롭힘으로 자살 직전까지 몰리면서 3개월만에 20kg이 빠진후, 1년동안 몸무게 유지중입니다. 현재는 퇴사후 쉬고있구요. 새직장 면접을 앞둔상태입니다. 저의 키와 체중은 177cm, 77kg 구요. 인바디 측정시 골격근량이 38kg이라 정상 체중으로 나옵니다 운동은 최근에는 일주일에 한번꼴로 하는중입니다.
대학병원 정신과 다니고 있는 20대 여자입니다. 구토를 거의 매일하고 어지럼증 두통등등 여러 증상들이 있어서 정신과에서는 신경과 진료를 권했는데 신경과에서 mri를 찍어보는게 어떠냐고 하시는데 보통 mri 경우 입원하고 찍나요? 결과나오는 건 얼마나 걸리죠? 비용도 많은 편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