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엉덩이, 어깨, 목에 털이 너무 많이 자라나는데 정상인가요? 털 자라는 원인과 방법 알려주세요
원래 등하고 엉덩이하고 어깨하고 목에 털이 나는게 정상인가요? 특히 등이랑 어깨랑 목이 털로 뒤덮여있어서 매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 털들 좀 안 자라게 하는 방법과 이 털들이 많이 자라나는 원인 좀 알려주세요
원래 등하고 엉덩이하고 어깨하고 목에 털이 나는게 정상인가요? 특히 등이랑 어깨랑 목이 털로 뒤덮여있어서 매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이 털들 좀 안 자라게 하는 방법과 이 털들이 많이 자라나는 원인 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에 털이 자라는 것은 정상적인 생리 현상이지만, 털이 과도하게 자라는 것은 '다모증'이라고 불리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모증은 유전적 요인, 호르몬 불균형, 특정 약물 복용,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등, 엉덩이, 어깨, 목 등에 털이 많이 난다는 케이스를 많이 확인할 순 없으나 남성호르몬이나 기타 다양한 이유로 신체 각부분에 털이 많이날 순 있어요.
다모증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내분비학적 검사를 포함한 전문적인 의학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고, 필요하다면 초음파 검사나 MRI와 같은 영상 진단을 통해 내부적인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털을 안 자라게 해주는 약은 없다고 해요. 다만 반복적인 제모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레이저 제모는 복부와 다리는 일반적으로 가능하지만 등 같은 경우는 시술하는 병원에 문의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레이저 제모를 주기적으로 시행한다면, 원하시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돼요.
다모증의 치료 방법은 개인의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통해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나 내분비학 전문의와 상담하여 자신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권장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1살 털이 너무 많아요 얼굴털 뿐만 아니라 팔 다리 배 가슴 등 엉덩이 음모 겨드랑이 발가락 손가락 등 온 몸에 잔털이랑 굵은털이 너무많습니다 많고 굵어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왜 이렇게 많은건가요? 왁싱 빼고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호르몬 문제인가요?

현재 20세 남성입니다. 2주쯤 전부터 배, 가슴 등을 비롯하여 어깨, 이마, 등, 코, 관자놀이 등 털이 잘 나지 않는 부위에서 털이 나기 시작하더니 현재 배, 가슴 등의 부위에서는 2~5cm까지 자랐고 얼굴에서도 5mm정도 길이의 털들이 자라며 온 몸이 털로 뒤덮이기 시작해서 너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모르겠는데 아래 3가지의 원인 중 어떤 것이 가장 유력한 원인일까요? 1. 유전 아버지와 할아버지께서 털이 유독 많은 편이시긴 합니다. 그러나 두 분 모두 가슴이나 등, 어깨, 이마 등의 부위에서는 털이 자라지 않으십니다 2. 이소티논 복용 현재 이소티논을 복용한 지 3개월 째인데 부작용 중 다모증이 있다고 하던데 그거일 수도 있을까요? 3. 스트레스 및 수면 부족 요즘 들어 스트레스를 받는 일들이 부쩍 많아지고 잠도 하루 평균 5~6시간 정도밖에 못 자는 편입니다. 위 3가지 원인들 중 어떤 원인이 가장 유력할까요?

칸디다 질염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의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을 알려주세요 치료방법에는 산부인과 외의 치료방법도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