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막힐거같은 느낌, 가빠지고 얼굴 뜨거워지는데 왜?
숨이 막힐거같은 느낌이들면서 숨이 가빠지고 얼굴쪽이 뜨거워졌다가 괜찮아지는데 왜 그런거죠..
숨이 막힐거같은 느낌이들면서 숨이 가빠지고 얼굴쪽이 뜨거워졌다가 괜찮아지는데 왜 그런거죠..
숨이 막히는 듯한 느낌과 얼굴이 뜨거워지는 증상은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불안, 공황발작과 같은 심리적인 문제에서 비롯될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심리적인 요인이 신체적인 반응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과호흡, 심장 문제 등 다른 내과적 질환으로 인해 심장이 이차적으로 영향을 받을 수도 있고, 호르몬 변화와 같은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해요.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셔서 내과적 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해 보시거나,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술을 마셨을 때 얼굴에 열이 올라오면서 귀가 엄청 뜨거우면서 감각이 무뎌지고 숨이 가빠지고 귀에 심장이 뛰는것처럼 들립니다 알코올 알레르기일까요??
잠을 잘려고하면 숨이 막히면서 잘못자는거같아요 왜이러죠
식사 후 심장이 빨리 뛰고 숨이 잘 안쉬어지며 손 발이 차가워지고 얼굴이 저리며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있어요. 어제 식사 후 배부른 채로 버스에 탑승하고 곧바로 어지러움을 느꼈는데 휴대폰을 봐야만 하는 이유가 있어서 어쩔 수 없이 계속 바라보다 멀미 증세가 나타났어요. 근데 지하철을 기다리는 와중에 숨이 가빠지고 힘들더니 지하철 타서는 더 심해져서 곧장 토할 것 같고 숨이 안쉬어져서 힘겹게 있다가 내려서는 얼굴이 아플만큼 저릿저릿하더라고요. 그리고 소화제를 먹고 진정한 뒤 잘 자고 쉬었는데, 오늘 아까 저녁을 배불리 먹으니까 또 숨이 가빠지고 계속 물이 식도를 타고 올라오고 어지럽더라고요. 근데 어제도 오늘도 평소보다 과식한 건 아니에요. 많이 먹긴 했지만 원래도 먹곤 했던 양이에요. 원래는 이정도 먹어도 그냥 배부르기만 하고 아무렇지 않았는데, 갑자기 어제 오늘 이러네요. 왜 그러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