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이 탈모에 영향을 주나요?
탈모같아요 다이어트도하고 직장에서 스트레스받아서 6개월간 머리숱이 많이 줄은걸 느꼈습니다 잠도 하루에 4시간 5시간 생활한지 1년돼었습니다 ㅠ 봐주십시요 이정도 아니었는데 지금 뒷머리나 윗머리나 얇아진걸 느낍니다
탈모같아요 다이어트도하고 직장에서 스트레스받아서 6개월간 머리숱이 많이 줄은걸 느꼈습니다 잠도 하루에 4시간 5시간 생활한지 1년돼었습니다 ㅠ 봐주십시요 이정도 아니었는데 지금 뒷머리나 윗머리나 얇아진걸 느낍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은 탈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하루 4-5시간의 수면과 지속적인 직장 스트레스는 모발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염증 반응을 증가시켜 모발 성장 주기를 방해합니다.
또한 다이어트도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부족은 일반적으로 시작 후 2-4개월부터 탈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특히 단백질, 철분, 비타민 B, 비타민 D, 아연 등 모발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가 부족하면 탈모가 악화될 수 있습니다.
탈모 개선을 위해서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의 전환이 모발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많이 받고 잠도 잘못자고 그러면 심장이 약해질수도있나요? 검사했는데 심장엔 아무이상 없다고 했어요 계단 조금만 올라도 숨이 차구요 원래 공황장애도 있고 부정맥도 있어요

1. 두피의 온도와 탈모가 관련이 있나요? 2. 머리 길이가 탈모에 영향을 줄 수도 있나요? 3. 스트레스성 탈모는 완치 가능한가요? 4. 수면부족으로도 탈모가 생길 수 있다는데, 수면시간 말고 취침시간도 중요한가요? 5. 휴지기 탈모와 확산성 탈모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6. 탈모약 복용시 발기부전이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7. 수염으로 모발이식을 받을 수 있나요? 8. 눈썹이식은 머리카락으로 채취하나요? 만약 머리카락에서 채취한다면 원래 있던 눈썹 털과 자라나는 속도가 다른가요?

신경쓰거나 스트레스 받거나 잠을 못자면 생리를 안해요 왜그런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