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쓰러지고 몸무게 변화 없음, 이유는?
저번에 살 뺀다고 일주일동안 아무것도 안 먹고 있다가 쓰러졌었는데 그 뒤로 살이 찌지도 빠지지도 않아요 많이먹어도 자고 일어나면 다시 똑같은 몸무게에요 왜 그런거에요?(키빼몸 100)
저번에 살 뺀다고 일주일동안 아무것도 안 먹고 있다가 쓰러졌었는데 그 뒤로 살이 찌지도 빠지지도 않아요 많이먹어도 자고 일어나면 다시 똑같은 몸무게에요 왜 그런거에요?(키빼몸 100)
다이어트 후 쓰러지고 몸무게 변화가 없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신체에 큰 스트레스를 주고, 기초대사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 낮아지면 몸이 에너지를 절약하려고 하여, 먹는 양이 늘어나도 몸무게가 쉽게 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근육량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근육량이 줄어들면 기초대사량도 함께 줄어들어 몸무게 변화가 적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영양 불균형으로 인하여 몸에 반응이 온 것으로 보여요. 다이어트를 짧은 시간에 무리해서 한다면 영양소 결핍 뿐만 아니라 뼈, 근육, 장기에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져요. 무작정 적게 먹는 것도, 무작정 운동만 하는 것도 몸에는 해가 될 수 있으며, 무작정 적게 먹으면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제때에 균형적으로 섭취할 수 없어요. 균형잡힌 식단으로 세 끼 식사를 챙기고 운동도 적당히 하시는 것이 좋아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극단적인 방법보다는 꾸준하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상태가 걱정된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체기의 가능성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식단 하시면서 운동하면 체중 감량이 되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한약까지 복용 중이시라면, 체중 감량이 되어야 정상이지만, 지속적으로 체중 감량이 안된다면, 가까운 가정의학과 가셔서 혈액 검사 하시고 이상 없는 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추천 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갑자기 확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었는데 그 뒤로 왼쪽 가슴의 오른쪽 윗부분이 간헐적으로 찡하게 아팠다가 괜찮아졌다가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상황을 지켜봐야하나요 아니면 바로 병원을 가야하나요? 일상생활에서 약간 불편한 정도로 아프고 호흡이나 활동에 지장은 없습니다
어제 밤 12시부터 갑자기 열이 확나더니 몸이 뜨겁고 기침 콧물 가래 목아픔은 전혀 없구요 점에 요로감염때매 입원해서 항생제 받았는데 일단 그거랑 타이레뉼 먹으니까 좀 나아지긴 했는데 아직도 머리가 아프고 열이좀 나네요 병원 가야하나요?
평소 허리가 아픈 편이기는 했는데 오늘 앉아있던 도중 갑작스럽게 허리와 주변 부위들에 심한 통증이 느껴지고 허리를 앞뒤로 젖힐때마다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이런 경우 병원에 바로 방문을 해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