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건장한 남성, 일상생활 중 지속적인 졸림과 무기력함, 진단 부탁

익명 • 2024.07.02

현재 20대 초반의 건장한 체격의 남성입니다. 한 평생 일상생활을 할 때의 졸림, 무기력함에 시달려왔습니다. 표현을 하자면, 멍 때리는 상태에 계속 빠져있는 느낌?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행의 개념으로, 마라톤도 하고 주 6회 유산소&무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음에도,전혀 낫질 않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양제섭취와 수면패턴 조정으로, 생활적인 면으로 인한 영향은 최소화하려했음에도, 계속해도 낫질 않아. 이 문제는 선천적인 뇌의 신경기질 또는 질병에 가까울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제 이러한 증상에 대한 진단을 부탁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20대 초반 남성의 지속적인 허리 통증, 어떤 질병일까요? 어떤 병원을 찾아가야 하나요?

    20대 초반 남성입니다 추석 전부터 허리 통증이 조금씩 있어서 파스를 두번이나 붙였는데도 낫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이제는 서있을때도 가끔 통증이 있고 자세를 숙이거나, 숙였다가 필때 극심한 통증이 생기고 앉아 있을때도 허리를 피려고 자세를 고치는 경우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또한 걸어다닐때도 가끔 찌릿하면서 허리가 아플때가 종종 있습니다... ㅠ 통증 부위는 허리 부분이 아프고 약간 척추 기준 약간 오른쪽이 통증이 주로 발생합니다... 어떠한 질병이고 병원을 가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ㅠㅠ 한의원가서 침 맞아도 나을까요?

    통증

    허리통증

    2023.10.09
  • 20대 초반 남성, 신체 변화에 대한 질문

    20대초 남자인데 10대때에비해 신체변화에 대하여 질문합니다. 1.피부겉의 푸른혈관 돌출 심해졌고 혈관길 압박했을때 혈관이 두드러지게 부풀고 색 선명해집니다. 2.다리나 팔 등이 눌리거나하여 압박이 가해지는 상황에서 핏길이 눌리는 느낌 피의 흐름 뚝뚝 끊기는 느낌이 있고 다리를 단순히 겹쳤을때나 양반다리를 할때 금새 저림을 느낍니다. 3.근육을 사용하는데 근처에 원치않는 근육이 후달달거리고 부르르떨리거나 힘이 들어간 근육이 풀리지않아 아파서 힘을 빼는데도 금새풀리지않습니다. 또한 10대 때부터 여기저기 근육이 튑니다. 4. 잠많았는데 점진적으로 수면시간줄었고 그 차이가 예전과 비교해 큽니다. 많이 피곤함에도 오래잘수없습니다. 오래자지 않았음에도 일상생활이 가능한정도의 피로를 느끼고 덜잔 만큼 다음날 꼭 더 자지않을수도 있습니다. 5.종아리 불편감 땡김 국소적으로 조이는 통증 심화(단 최근 하지혈관초음파 정상) 6.격한 긴장과 신체활동후 골반과가까운아랫배와 주변 작열감 쑤심 이물감

    가정의학과

    2024.10.20
  • 20대 초반 남성, 오늘 혈변 누었는데 괜찮을까요?

    20대 초반 남성이고, 오늘 갑자기 아침에 한번, 오후에 한번 혈변을 누었습니다. 크게 아픈 곳이 없는 상태입니다. 괜찮은가요?

    내과

    혈변

    2024.10.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