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후 해고와 트라우마로 인한 두려움, 어떤 약물 처방이 좋을까요?
취업이 됐는데 자꾸 해고 당하고 임금 채불 당했던 기억 때문에 두렵고 무서워서 심장이 크게 뛰고 예전 따돌림 당했던 트라우마도 같이 생각납니다 어떤 약을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취업이 됐는데 자꾸 해고 당하고 임금 채불 당했던 기억 때문에 두렵고 무서워서 심장이 크게 뛰고 예전 따돌림 당했던 트라우마도 같이 생각납니다 어떤 약을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이전의 좋지 않은 기억으로 인해 현재 같은 상황이 아님에도 불안감을 느끼고 많이 힘든 상태신 것으로 보여요. 해당 증상에 맞는 정신건강의학과 약물은 모두 전문의약품이라 무료상담을 통해 특정 약물을 추천하거나 언급하기는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불안이나 트라우마와 관련된 상담과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해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 받아보시고, 적합한 약으로 처방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PTSD 뜻, 증상, 원인, 치료법 모두 정리해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트라우마로 인한 불안장애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병원에 가지 않고 여태 잘 지냈는데 최근들어 스트레스와 불안 강도가 심해 병원에 가려 하는데 보호자와 동반해야 하는지, 약물치료가 필수적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정말로 취업을 하고 싶은데요 머리로는 이미 돈을 벌고 있거든요 그런데 왜 행동으로는 안될까요? 취업공고에서 딱맞는 일자리도 있는데 미리 걱정부터 해버리니깐 생각따로 행동따로 이렇게 몇년동안 되버린 상태라서 계속 가족들한데 걱정만 시키고 요즘 일자리가 없다는 핑계로 집에만 있고 큰일이예요 저는 두려움 때문에 뿌리칠수 있는 용기가 부족해서 30살나이에 직장도 경력도 없는데 너무 불안하고 내가 잘못한건데 스트레스 받고 눈치보고 누가 뭐라고 하면 짜증나고 남들은 걱정되서 하는 소린데 ...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업무가 너무 많아 스트레스성 정진 질환 (틱, 공황장애 등) 을 겪고 있습니다 좀 쉬라고 병원에서 권유해서 지금 1년 가까이 자택 근무 하면서 휴식 중인데 정신과 약물은 현재 복용을 중단한 상태이지만 여전히 이유없는 공허함이 대낮에도 찾아오며 지방에서 대학교를 다니며 자택근무를 하고 있지만 뒤쳐질까봐 이게 맞나 하는 생각도 계속 떠오릅니다 어릴적 트라우마로 여성에 대한 두려움이 절 계속 괴롭히고 장기적 관계로 발전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정신과 약물은 의사의 조언으로 복용 중단한 상태인데 다시 복용해야할까요 아니면 업무를 완전히 중단해야할까요 아니면 다시 완전히 복귀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