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쓸 때, 공복이 좋은 것은?
속이 쓰릴때는 공복이 좋은가요
속이 쓰릴때는 공복이 좋은가요
속이 쓰릴 때 공복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공복이 길어지면서 속이 더 쓰리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속 쓰림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을 피하고, 죽이나 계란찜, 연두부와 같은 소화가 잘 되고 위장에 자극이 적은 음식 위주로 소량씩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까운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여 적절한 약물 치료를 병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철분제 공복에 먹는 게 좋다고 들었는데 공복에 먹으면 속 쓰려서 혹시 단식할 땐 영양제를 안 먹는 게 좋을까요? 철분제 포함 다른 영양제도요
아침에 눈 떴을 때, 밥 먹은 지 좀 되었을 때, 자기 전에 속쓰림이 심합니다. 공복에 속이 쓰린지는 햇수로 3년 째인데 밥을 먹으면 금방금방 좋아지니 괜찮았습니다. 방귀가 배로 들어오는 느낌도 자주 났고, 이런 느낌이 나고나면 배가 하루종일 너무 아팠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공복에만 속이 쓰린 게 아니라 밥을 먹고난 뒤에도 속이 계속 쓰리면서 왼쪽 배가 쑤시듯 아프니 하루종일 속이 쓰립니다. 특히 저녁(자기 전) 속쓰림이 제일 심한 것 같습니다. 속도 자주 울렁거리면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나는데 막상 토를 하려하면 토가 나오지는 않습니다. 대변은 볼 때마다 설사를 하는 것 같고요. 병원 방문해야 할까요? 병원 방문하면 어떤식으로 진료를 보게 될까요?
공복으로 오래 있으면 속이 안좋아요. 멀미할 때처럼 메스껍고 구역감이 드는데 특히 운동 후에 심해집니다.(공복 운동 x) 잘땐 괜찮아요. 활동할 때만 그렇습니다. 음식 먹어주면 좀 괜찮아지는데 바로 그러진 않고 구역감 참으면서 먹고 시간 지나면 좀 괜찮아지는 편입니다. 위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혈당 문제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