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119일 아기의 상태로 인하여 걱정이 되시는 상황인 것 같아요.
아기가 침대에서 떨어진 상황에서 보호자가 직접 떨어지는 순간을 목격하지 못했고, 이후 아이가 울었으며 현재는 진정되어 잠들어 있는 상태라고 하셨어요.
또한, 수유도 했고 먹기는 했으나, 평소보다 아주 미세하게 힘이 없어 보이고 축 처진 느낌이 든다고 하셨어요.
이미 대학병원 진료 예약이 되어 있으나, 아기가 평소와 다르게 힘이 없어 보이고, 축 처진 느낌이 있다면 안전을 위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아기가 계속 자려고 하거나, 깨워도 잘 반응하지 않거나, 먹는 양이 급격히 줄거나, 구토, 경련, 호흡 이상, 눈동자 이상 등 추가 증상이 나타나면 지체 없이 응급실로 이동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통해 아기의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아기가 자는 동안에도 10~15분 간격으로 의식, 호흡, 피부색, 움직임 등을 꼭 확인해 주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아기가 침대에서 떨어진 후, 의식이 흐리거나 평소보다 반응이 둔해진 경우, 반복적으로 구토를 하는 경우, 호흡이 불규칙하거나 곤란한 경우, 경련이나 떨림이 있는 경우, 머리에 붓기, 멍, 찰과상, 두개골 변형이 있는 경우, 지속적으로 울거나 위로가 되지 않는 경우, 모유나 분유를 평소와 다르게 거부하는 경우, 한쪽 팔다리를 잘 움직이지 않거나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경우, 눈동자 크기가 다르거나, 시선이 잘 맞지 않는 경우, 평소보다 잠을 오래 자거나, 깨워도 잘 깨지 않는 경우에 해당할 경우에는 즉시 응급실로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서는 우선 아기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게 중요할 것 같아요.
만약 점점 아기의 증상이 악화되는 것 같다면, 즉시 응급실로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