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바로 걷기 후 명치 통증과 메스꺼움 원인은?
밥많이먹고바로 2시간동안 걸었는데 명치쪽 아프고 메스꺼워
밥많이먹고바로 2시간동안 걸었는데 명치쪽 아프고 메스꺼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후 바로 걷기를 하신 후 명치 통증과 메스꺼움이 생기셨군요.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식사 후 바로 운동을 하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식후 즉시 운동을 하면 소화가 제대로 되지 않아 명치 통증이나 소화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과도한 수축을 일으켜 위경련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경련은 명치 끝을 쥐어 비트는 듯한 통증이 점점 심해지다가 감소하는 형태가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오심, 구토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몇 분에서 몇 시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운동 전 식사는 운동 1~2시간 전에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소화기계 질환 여부를 검사받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화요일 저녁부터 명치 통증이 시작 되어 수요일, 목요일 약국 약 처방 받아 먹었지만 아직까지 통증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명치부터 시작해 갈비뼈 부근이 다 저릿저릿 아프고, 약간의 메스꺼움도 있습니다. 가끔 위 쪽에 통증이 있지만 이렇게 통증이 잦아들지 않고 오래가는건 처음이라 걱정이 됩니다.

56세 남자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명치부근이 답답하고 결리는 느낌 기분나쁜 통증이 배가 고파질때까지 지속됩니다 그냥 밥하고 야채 정도로 아주 조금만 먹으면 괜찮구요 제 생활에 문제가 있지 싶은데.. 일년전부터 심각한 불면증과 전신의 미친듯한 가려움이 갑자기 와서 음식을 완전 소식으로 줄이고 해독관련 자가요법으로 가려움증은 사라졌지만 잠은 계속 못자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매일 소주 한병 정도를 탄산수에 섞어 자기 전 공복에 마십니다 참고로 저는 원래 대장연동부족 빼고 소화기 계통은 엄청 건강한 체질이었는데 약 십년전에 밤늦게 까지 일하고 밤 2.3시에 라면 막걸리 땅콩 이런걸 배불리 먹고 자는 날들이 많았고 그 즈음 자다가 새벽에 입에서 위산섞인 신물이 튀어나오는 경험을 했고 그 즈음부터 음식을 좀많이 먹으면 불편한 증상들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과식을 하면 여러 불편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며칠전에 자다가 가슴 통증이 살짝 있었어요. 명치부분이 좀 찌릿? 거리는 듯하게 10초 정도 지속되다 편안해져서 잠은 다시 들었어요. 그저께는 저녁먹고 나서 명치부분이 조금 메스꺼웠으나 금방 사라졌고요. 오늘 식사하고 커피 마셨더니 또 좀 불편하다 말고요. 위에 이상있는걸까요, 아니면 심장관련일까요? 소화는 아주 잘되요 나이는 48살인데 나이가 드니 괜히 암까지 걱정이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