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질외사정 후 사후피임약 복용, 마음의 안정을 위한 선택인가요?
고1인데 콘돔이 없어서 질외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 먹는게 마음 편하겠죠..?
고1인데 콘돔이 없어서 질외사정을 했는데 사후피임약 먹는게 마음 편하겠죠..?
질문자님의 걱정을 이해해요. 청소년이라도 산부인과에서 진료를 받아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을 수 있어요.
질외사정만으로 피임이 되었다고 확신하기는 어려워요. 질외사정의 피임효과는 73%로, 완벽한 피임법이 아니에요. 그래서 임신 가능성에 대해 걱정하신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후피임약은 가능한 한 빨리, 최대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에요. 12시간 이내로 복용하면 95%, 24~48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85%, 48~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58%의 피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사후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기 때문에,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해야 해요. 가까운 산부인과에 방문하시거나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요약하면, 질외사정만으로는 완벽한 피임이 어렵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에 대한 걱정이 있으시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그러나, 사후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므로,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셔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오늘이 배란일이며, 질외사정이었지만 약간 불안한 마음에 복용고민중입니다. 불안한 마음인데 이럴땐 복용하여 만약의 일을 방지하는게 맞는 선택일까요? 그리고 사후피임약 복용 후에 나타나는 변화가 궁금합니다. 부정출혈이나 생리주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일주일이 빨라지는지 미뤄지는지 등 의 여부)
건강염려증으로 정말 힘든 하루를.보내고 있어요ㅠㅠ 약은 먹고 있는데 신체화 증상이라는게.같이 나타나네요ㅠㅠ 잊으려고 운동하면 근육통 때문에 어디가 심각한 질병이 아닌가싶고 병원에 달려갑니다ㅠㅠ 어제는 밖에서 달리기를 심하게 했는데 목이 아파서 컨디션이 안좋은 것 같으니 걱정이 돼요ㅠㅠ 어떻게 마음을 먹어야 잘 지낼 수 있을까요?? 맹장염 난소난종 수술하고 심해졌어요ㅠㅠ
올해 1월에 질내사정 관계 후 2시간 만에 약을 처방 받고 복용했었는데 착상이 되어서 2월에 낙태약 처방 받고 복용했습니다. 이후 어제 관계 후 질외사정을 했으나 불안한 마음에 오늘 병원에서 상담 후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았는데, 1월에 복용한 사실을 말을 못 전했습니다. 1월에 관계 후 2시간만에 복용을 했지만 착상이 된 것을 보아, 혹시 저랑 사후피임약이랑 잘 안맞는 것인지 궁굼해서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