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 석회화가 만성 췌장염인가요?
췌장 석회화가 돼 있으면 다 만성 췌장염인가요? 20대인데 발써 만성 췌장염이면 오래 못 사나요? 아무런 증상도 없이 복부초음파에서 발견 됐습니다
췌장 석회화가 돼 있으면 다 만성 췌장염인가요? 20대인데 발써 만성 췌장염이면 오래 못 사나요? 아무런 증상도 없이 복부초음파에서 발견 됐습니다
AD
췌장 석회화가 발견되었다고 해서 모든 경우에 만성 췌장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췌장 석회화는 만성 췌장염의 한 징후일 수 있지만, 다른 여러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어요. 만성 췌장염이라고 진단받았다 하더라도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유지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정기적인 검진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해요. 20대에서 만성 췌장염이 발견되었다고 해서 반드시 수명이 단축되는 것은 아니며,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관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췌관 확장이 없고 합병증없는, 췌장 머리쪽에 작은 몇 개의 석회가 발견된 만성췌장염 초기 진단을 받고 지속 경과 관찰하고 하십니다. 지속적 음주가 주요 원인이라 생각되어 평생 금주 및 식단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금주 및 식단관리를 포함해 지속적으로 관리하더라도 석회화가 췌장 전반부로 진행되는지 무섭습니다.
1.작년 봄에 대장내시경을 했을때 의사쌤께서 췌장에 염증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게 췌장염이였다는 뜻인건가요? 추후에 다시 검사받으라는 식의 말씀을 못들었는데 만성췌장염일까 걱정되서 여쭤봅니다. 2.요즘 그때 진단받았었을때랑 비슷하게 복무팽만, 소화불량(삶은야채랑 쌀밥 외에 대부분의 음식을 소화못시킵니다, 심지어 흰쌀생선도 소화도요, 라면이나 고기는 꿈도 못꾸구요), 극심한 피부건조 (습한 여름에도 얼굴이 너무 건조해서 코랑 입주변이 빨갛게 변하고, 심각하게 따갑습니다)를 겪고 있어서 혹시 췌장과 관련있을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어제 아침부터 계속배가 아픈데요 제가 근데 그저께 술을 정말 심하게 마셔서 다 토하고 그랬었어요 평소 숙취가 있는 편이긴 한데 술을 먹고 잠들었는데 배가 너무 아파서 일어났는데 똥이 마려운 것 같고 배가 더부룩 하고 또 누르는 것처럼 되게 불편하고 되게 아픈데 방구도 안 나오고 똥도 안 나오더니 힘을 많이 주니까 염소똥처럼 시커먼 똥이몇개 작게나왔어요 그러고 어제 하루종일 잤는데 계속 배가 아파서 잠에서깨고 일어났는데 똥이 안나오고 방귀도 안 나오고 그러다 방귀 나오면 정말 지독한 냄새로 나고 그래요 배가 일단 정말 불편하고 그냥 똥 마려운 느낌보단 설사할 것 같은 느낌에 좀 괜찮다가도 슬슬 아파오면 배에서 심장 뛰듯이 배가 울리고 조인다 해야하는지 그냥 정말 아프고 불편해요 오늘도 대변을 보긴 했는데 어제같은똥후에 조금씩 설사했는데 계속아파요 열도 조금 있는것 같고요 오른쪽 아랫배+배 전제 눌렀다 땔 때 눌렀을 때도 땔 때도 정말 아프고요 누르면 배 전체가 울리고 마비된거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