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수치들이 높으면 췌장염인가요?
지난주 토요일 생간,천엽 섭취 화요일 아침부터 고열 및 복통 발생 어제 pcr검사 및 혈액검사했는데, 바이러스들은 음성이 나왔으며 CRP의 경우 4.96 리파아제 73 호중 81.6으로 다른수치는 정상입니다.
지난주 토요일 생간,천엽 섭취 화요일 아침부터 고열 및 복통 발생 어제 pcr검사 및 혈액검사했는데, 바이러스들은 음성이 나왔으며 CRP의 경우 4.96 리파아제 73 호중 81.6으로 다른수치는 정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CRP와 리아파제가 모두 높은 경우 췌장의 이상일 수 있지만 신장 질환, 침샘염, 장폐색, 위궤양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일시적으로 높아진 수치일 가능성도 있어요. 췌장염 확진을 위해서는 임상 증상을 확인하고 복부 초음파, CT, MRI, ERCP, EUS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서 진단되어야 하기 때문에 검사 결과 상담과 진료를 권장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췌장암으로까지 갈 수 있는 췌장염, 췌장염 증상, 치료, 원인까지 정리해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제 아침부터 계속배가 아픈데요 제가 근데 그저께 술을 정말 심하게 마셔서 다 토하고 그랬었어요 평소 숙취가 있는 편이긴 한데 술을 먹고 잠들었는데 배가 너무 아파서 일어났는데 똥이 마려운 것 같고 배가 더부룩 하고 또 누르는 것처럼 되게 불편하고 되게 아픈데 방구도 안 나오고 똥도 안 나오더니 힘을 많이 주니까 염소똥처럼 시커먼 똥이몇개 작게나왔어요 그러고 어제 하루종일 잤는데 계속 배가 아파서 잠에서깨고 일어났는데 똥이 안나오고 방귀도 안 나오고 그러다 방귀 나오면 정말 지독한 냄새로 나고 그래요 배가 일단 정말 불편하고 그냥 똥 마려운 느낌보단 설사할 것 같은 느낌에 좀 괜찮다가도 슬슬 아파오면 배에서 심장 뛰듯이 배가 울리고 조인다 해야하는지 그냥 정말 아프고 불편해요 오늘도 대변을 보긴 했는데 어제같은똥후에 조금씩 설사했는데 계속아파요 열도 조금 있는것 같고요 오른쪽 아랫배+배 전제 눌렀다 땔 때 눌렀을 때도 땔 때도 정말 아프고요 누르면 배 전체가 울리고 마비된거같고..
거의 매일 술을 마셨는데요. 지난주 토요일 저녁 술을 마시다가 갑자기 배가 쥐어짜듯 아프더니 바로 설사를 했습니다. 그 날 자기 전까지 설사를 한두 번 더 했고 지사제를 2알 2알 총 4알 먹고 잤습니다. 술마신 다음 날 즈음부터 복부(배꼽 주변)가 콕콕 찌르듯이 아팠습니다. 꽤 많이 아팠어요. 화장실 가니 방구만 계속 크게 나오다가 15-20분 정도 지나서 설사가 나와서 한 번 봤습니다. 배가 아파서 애드빌 2알을 먹었습니다. 술마신 이틀 후부터 진경제와 장염약을 매일 두 번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술마신 다음날처럼 아프지는 않고 손으로 배를 눌러보면 평소랑 다르게 느낌이 오는 정도고 별 이상 없다가 조금 콕콕 찌르는 느낌이 드는 정도입니다. 음주는 일요일부터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검색해 보니 급성 췌장염이 의심되는데 저는 구토기나 황달, 등으로 뻗어가는 통증, 누워 있을 때 통증악화, 체기나 소화불량 등은 전혀 없습니다. 밥도 평소처럼 잘 먹고요. 진단 부탁드립니다
5년전에 급성췌장염에 걸린적이 있었어요 그후로 재발한적은 없구요 급성췌장염에 걸렸을경우 췌장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