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10년 후 효과 감소, 두타계열로 전환해야 하나요?
프로페시아를 대략 10여년 복용했는데 최근들어서 m자부위가 얇아지고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효과가 떨어진거같은데 두타계열로 갈아타야하나요??
프로페시아를 대략 10여년 복용했는데 최근들어서 m자부위가 얇아지고 빠지는 느낌이 듭니다.. 효과가 떨어진거같은데 두타계열로 갈아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두 가지 약은 작용과 부작용이 달라서 의사와 충분한 상담 후에 약 변경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아요. 프로페시아의 경우 피나스테리드 성분으로 보통 부작용 방지를 위해 미녹시딜을 함께 바르라고 권유한다고 하며, 두타 계열인 아보다트의 경우 프로페시아 보다 부작용이 조금 더 있다고 해요. 이 점 참고하셔서 진료 후 약 변경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모 치료 중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은 어떤 걸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 두 가지가 체내 남아있는 기간이 다른이유와 피나계열(프로페시아)도 먹어서 효과 본게 있지만 두타계열(아보다트)는 곧 시작해보려는데 더 효과 시기가 피나보다 빠르다던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현재)경기도 광명시 거주/40세/프로페시아 카피약(모모페시아) 10년정도 복용 중. 1~2년전 부터 앞에 m라인이 올라감. 정수리는 양호 유지 중. 탈모상태는 심하지 않습니다. 탈모유전자로 예방차원 복용 궁금1)현재 2개월 진료비 12000원. 모모페시아 2개월치 42000원 입니다. 처방전 6개월분으로 해서 약도 6개월치 한번에 받을수 있는지 여부와 모모페시아 처방 받을수 있는지? 궁금2)비용은 얼마나 차이나는지? 궁금3)피나계열 말고 두타계열로 먹으면 m자까지 도움이 될까요? 궁금4)카피약은 프로페시아 성분이 완전 동일한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두타 계열 카피약을 6개월째 복용중입니다. 이마가 워낙 넓게 태어났는데 그에 더불어 후퇴되는 것 같아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두타 계열이 M자 탈모에 더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어디서 보고 두타 계열로 처방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M자에는 둘다 미미하다 그러고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 계열로 복용하면서 부작용 부담을 더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장기간의 임상이 필요한 만큼 논문들에서 이야기 하는 게 상이할 수도 있겠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어떤 쪽이 더 주된 의견인 지 궁금하고(m자에는 두타계열이 좋다 vs 비슷하니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계열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두타에서 피나 계열로 약을 바꿀 때는 그냥 다른 주의사항없이 바로 바꾸면 되는 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