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계열 탈모약 복용 후 효과 부족, 두타계열로 변경하는 것은 어떨까요?
헤어그로라는 피나계열 탈모약은 2년가까이 복용했는데요 빠지는 갯수나 머리가 많이 비어지는거 같은데 두타계열로 바꾸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헤어그로라는 피나계열 탈모약은 2년가까이 복용했는데요 빠지는 갯수나 머리가 많이 비어지는거 같은데 두타계열로 바꾸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나스테리드 보다 두타스테리드가 남성호르몬 억제가 더 강하고, 발모능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피나스테리드는 정수리 쪽에 작용이 집중된 반면, 두타스테리드는 전체적으로 작용이 되어 M자형 탈모에 피나스테리드보다 효과적이나 두타스테리드가 두통 등의 부작용이 더욱 크다고 하니 이러한 내용을 참고하시어 변경을 고려중이시라면 현재 진료보시는 병원이나 앱내 탈모 진료를 통해 약제 변경 관련 상담을 좀 더 자세히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탈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5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현재 두타 계열 카피약을 6개월째 복용중입니다. 이마가 워낙 넓게 태어났는데 그에 더불어 후퇴되는 것 같아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두타 계열이 M자 탈모에 더 효과가 있다는 내용을 어디서 보고 두타 계열로 처방받아 복용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또 M자에는 둘다 미미하다 그러고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 계열로 복용하면서 부작용 부담을 더는 것이 좋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장기간의 임상이 필요한 만큼 논문들에서 이야기 하는 게 상이할 수도 있겠다고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어떤 쪽이 더 주된 의견인 지 궁금하고(m자에는 두타계열이 좋다 vs 비슷하니 탈모가 심하지 않다면 피나계열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두타에서 피나 계열로 약을 바꿀 때는 그냥 다른 주의사항없이 바로 바꾸면 되는 지 궁금합니다.
탈모약 처음 처방받았어요 제네릭에 거부감은 없어서 피나계열중 제일 저렴한걸로 요청했는데 피나계열과 두타계열의 장단점, 흔히 알려져있기로는 두타계열이 성능은 더 좋고 부작용은 비슷하다고 하는데 피나계열이 널리 쓰이는 이유 등이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m자 탈모라 올 5월부터 두타계열 약 복용하고 있고 현재 아주 조금 구석m자 머리가 채워지긴 했으나 성기능, 여드름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나계열로 약을 6개월째 복용해보고 차도가 없으면 다시 두타 계열로 바꾸려고 하는데 이렇게 해도 괜찮을까요? 1줄요약 두타=>피나=>두타 이렇게 약을 6개월 주기로 변경해서 복용해도 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