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가해자의 1호 처분은 피해학생에 대한 서면사과인데, 효과는 있을까요?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처분에서 1호는 피해학생에 대한 서면사과라는데 어디까지가 1호야? 그리고 서면사과가 효과가있을까?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처분에서 1호는 피해학생에 대한 서면사과라는데 어디까지가 1호야? 그리고 서면사과가 효과가있을까?
학교폭력 가해자에 대한 처분에서 '1호' 처분은 피해학생에 대한 서면사과를 의미합니다. 이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결정하는 여러 가지 조치 중 가장 기본적이고 경미한 처분에 해당합니다. 서면사과의 효과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어요. 서면사과가 진정성이 있고, 가해학생이 자신의 잘못을 진심으로 반성하며, 향후 같은 행동을 반복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이는 경우에는 피해학생과의 관계 회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하지만, 서면사과가 형식적이거나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경우에는 피해학생에게 충분한 위로가 되지 못하고, 학교폭력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어요. 따라서 서면사과의 효과는 가해학생의 태도, 사과의 진정성, 그리고 피해학생과 그 가족의 받아들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이러한 조치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의 시작점이 될 수는 있지만,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대책과 함께 이루어져야 해요. 예를 들어, 가해학생에 대한 교육 및 상담 프로그램 참여, 피해학생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및 모니터링, 학교 내 폭력 예방 교육 강화 등이 병행되어야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학교폭력 8호처분을 받으려면 무슨짓을해야되는거야? 1호부터 9호까지 나눠지는데 이걸 나누는 기준이궁금해
학교폭력 신고후 가해자에게 뭐 잘못한게 있나 생각하려는데 생각하면 할수록 머리가 백지되듯이 아무것도 안떠오르는데 왜그러는걸까요?
1)학교폭력피해학생을 대상으로 한 치유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아이디어에는 뭐가있을까?예를들면 피해학생이 누려야할 피해원상회복, 재활치료, 재발방지, 사회와의 새로운 관계맺음을 도울수있는 프로그램말이야. 2)치유프로그램 사전,사후검사결과 dsm진단척도중 정서문제,불안문제, 신체화문제, adhd, 품행문제는 점수가 사후에유의미하게 감소했지만 반항행동문제는 사전,사후검사간에 유의미한 차이가없었대, 논문에서는 이게 학교폭력피해학생들이 일반 부적응학생들이 나타내는 문제나 크지않아서 사전,사후에 의미있는차이를 보이지 않은것이라고하는데 너의생각은어떠니?또 다른이유가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