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 어제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하신 후에 오늘 아침에 소변 검사를 받으실 예정이시라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이전에 소변 검사에서 잠혈 반응이 나와서 재검사를 받게 되셨는데, 비타민C 섭취로 인해 잠혈 반응이 정확하게 나오지 않을까 두려워하시는 것 같아요.
비타민C는 소변 검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C는 소변의 산성도를 높여 일부 검사 결과를 왜곡할 수 있어요. 그러나, 비타민C 섭취 후 12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비타민C는 몸에서 배출되므로,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그런데, 이는 개인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어서, 확실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워요. 만약 걱정이 많으시다면, 검사 전에 의사와 상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요약하자면, 비타민C 섭취 후 12시간이 지났다면 대부분의 비타민C는 몸에서 배출되어 소변 검사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확실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워요. 걱정이 많으시다면, 검사 전에 의사와 상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