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깨는 아이
한달 정도 계속 밤마다/새벽마다 깨서 울거나 짜증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로 잠들지 못하고 한 시간 이상씩 깨어 있다가 간신히 잠이 듭니다.
한달 정도 계속 밤마다/새벽마다 깨서 울거나 짜증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바로 잠들지 못하고 한 시간 이상씩 깨어 있다가 간신히 잠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이의 연령 등에 따라 접근 방식이 다를 수 있어요. 특정 시간에 깨는 것이 습관이 되었을 수 있고, 수면 환경이 변화하진 않았는지, 과도한 활동이나 스트레스가 있지는 않았는지, 감기 등 원인 질환에 의해 불편감을 보이지는 않는지 등을 살펴야 하며, 단순히 울고 짜증내는 것이 아닌 비명을 지르거나 통제되지 않는 상태까지 간다면 야경증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우므로, 증상이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와 정신건강의학과 등에서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십니까, 우리동네 주치의 보강연합의원입니다. 우선 나이나 동반된 증상을 같이 알려주셔야 어느 정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6세 이하의 어린 자녀라면 수면장애나 불안장애 등의 가능성도 있고, 호흡계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3세 이하라면 대소변 관련 습관이나 질환일 수 있습니다. 좀 더 해당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셔서, 가까운 가정의학과, 소아과를 우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월산로 111-43 (부곡동, 드림피아상가)
안녕하세요?^^ 해성한의원 원장 이정렬입니다 수면장애의 경우 보통은 예민한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현대의학적으로는 교감신경이 예민한 아이고 한의학적으로는 화가 생기기 쉬운 아이들인데 이런 아이들이 스트레스나 외부 환경에 예민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문제들이 오기 쉽습니다 이런 아이들일수록 비위가 약하고 냄새나 식감에 민감한 아이들도 많습니다 수면의 질이 좋아야 성장호르몬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빨리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약은 어려서 부터 복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저희 한의원에서 가장 어렸던 환자는 6개월된 아기였는데 한달동안 양방치료를 받아도 설사가 멈추지 않아 내원했던 아기였습니다. 한약 치료 보름도 안되서 완치되었었습니다 저희 한의원은 성장, 비염, 식욕부진, 야뇨증, 틱장애 등으로 아이들 환자가 많이 내원하는 한의원입니다. 저희 홈페이지 www.hskmc.com 에서 자율신경장애클리닉과 소아클리닉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치료 원하시면 비대면 진료 후 처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울산 남구 수암로 132 (야음동) 3층 해성한의원
옛날엔 안그랬는데 요즘은 하루도 빠짐없이 계속 새벽에 눈은 떠지는데 그때 몸은 잘 안움직이고 머리가 약간 어지러워요 그땐 스스로 아둥바둥해서 깨야돼더라고요 검색해보니까 수면장애나 뭐 혈당이 갑자기 낮아져서 라는데 왜이럴까요?
불안함에 잠에 겨우 들얶다가 한 시간만에 깼는데 심장이 뛰는 게 느껴질 정도로 빨리 뛰는 거 겉아요 너무 불안해서 그런데 119에 혹시 전화해도 되는 건가요?
새벽에 자꾸 깨요. 근데 항상 꿈을 꾸다가 깨요. 오늘만 해도 5번이나 깼어요. 평소에는 이 정도는 아닌데 점점 빈도수가 잦아지는 것 같아요. 어떤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