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약 세로켈정 복용 후 발생한 신체 불편함, 수면 장애 관련 질문
제가 정신과약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은 약 이름이 세로켈정인데, 이걸 먹고 어깨를 시작으로 팔뚝, 등 척추를 따라 흐르는 따금 찌릿거리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병원애서는 아무 이상 없다고 했지만 요새 통 잠을 못자서 여쭈어봅니다.
제가 정신과약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은 약 이름이 세로켈정인데, 이걸 먹고 어깨를 시작으로 팔뚝, 등 척추를 따라 흐르는 따금 찌릿거리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병원애서는 아무 이상 없다고 했지만 요새 통 잠을 못자서 여쭈어봅니다.
세로켈정은 정신과에서 흔히 처방되는 약물로, 같은 성분의 쿠에타핀과 동일하게 작용합니다. 말씀하신 어깨, 팔뚝, 등 척추를 따라 흐르는 따끔거림과 찌릿거림은 신경계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어요. 수면 장애 역시 세로켈정의 부작용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해주신 정신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의 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약물로 변경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원인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추가 검사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잠이 지속적으로 오지 않는다면 진료 의사와 상담을 통해 약 용량을 조절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공황,밤불안장애 환자입니다. 병원을 다닌지 4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궁금한 게 있습니다. 흔히 불안장애로 인한 자율신경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신체화 증상이 정말 많은데요. 제일 힘든 것들을 일부 예로 들자면 호흡,소화,어지러움,무기력 등인데요. 식습관 , 수면습관 , 운동 등 철저히 건강하게 지키고 있는 상황인데 이 신체화 증상은 호전되는 느낌이 거의 없네요. 근데 보통 공황,불안 장애라고 하면 실제 신체질환에 이상이 없는 상태임에도 뇌가 속인다? 그런 표현들을 하잖아요. 그럼 제가 불편한 신체화증상에 관한 치료나 상담을 받을 필요가 없는 걸까요? 무슨 말이냐 하면 공황,불안장애가 호전되면 신체화증상이 자연스레 사라지는 건지 신체화증상을 호전시켜야 공황,불안장애가 사라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일 힘든 걸 예시로 든거지 다른 증상들도 많은데 참 답답하네요. 정신과약,내과약,영양제 등 약도 많이 먹고 있는데 증상들 하나하나 치료해도 되는 건지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정신신체장애 진단 받고 에트라빌, 이팩사, 아빌리파이, 자나팜 먹고있습니다. 근육 운동시 집중 안되고 무기력하고 펌핑안되고 힘이 잘안들어가고 동작이 부자연스러운데 정신신체장애랑 관련 있을까요? 챗지피티에 찾아보니 도파민 부족이랑 관련 있을거라는데 정신신체장애가 도파민 수치를 떨어뜨리나요? 도파민이 아니면 어떤게 문제일까요? 가장 정밀한 혈액 검사 돌렸을때 이상있는 과목은 아예 없습니다
우울증, 불안장애 약을 복용중인데 오늘 사랑니를 발치하고와서 관련 약을 5일치 받아왔습니다 정신과약 복용을 중지해야 할까요? 오늘은 치과약만 복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