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복용 중단 시기는 언제가 적절한가요?
피나스테리드 계열 처방받아서 먹고있는데 임신 계획이 있으면 몇개월전에 약 복용을 멈추면 좋을까요?
피나스테리드 계열 처방받아서 먹고있는데 임신 계획이 있으면 몇개월전에 약 복용을 멈추면 좋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나스테리드 복용 중 임신 계획이 있으시다니 신중하게 고려해보고 계시는군요.
피나스테리드 복용 중단 시기는 질문자님의 성별에 따라 달라집니다.
남성의 경우:
의료진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나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피나스테리드는 여성에게 금기 약물로, 태아 형성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복용을 중단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최소 1개월 전에는 중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정확한 복용 중단 시기는 질문자님의 개별 상황을 고려하여 해당 약물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여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소티논 두달 복용하고 든약하려고 하는데 그냥 이제부터 안먹으면 되는건가요?

13일전부터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있었습니다 11월 13일부터 성관계를 하다가 14일에 생리가 터져서 계속 약을 복용하고 관계를 쉬고 피양이 적을때 또 관계를 가졌습니다 16일날 헤어지는날 오후에 질내사정하고는 약을 계속 안먹었습니다 관계 후 지금 10일째 되는날인데 임테기 쓰기엔 너무 빠른가요? 아니면 4일 더 지나고 2주차 될때 사용하는게 맞나요?

생리를 미루기 위해서 미뉴렛을 구매했는데 오늘이 딱 생리 7일전이라 오늘부터 먹을 생각이었는데 약사님께서 이건 성분이 쎄서 생리시작 5일전부터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어떤게 맞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