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 후 속이 안 좋을 때 대처법은?

차OO • 2025.12.04

위고비맞았는데 속이너무안좋아요..방법이없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주사 후 속이 안 좋으신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속이 안 좋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1. 식사 조절: 자극적이거나 지방이 많은 음식, 술, 담배, 커피, 탄산음료는 피하고,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죽, 바나나, 토스트 등)을 섭취하세요. 천천히 잘 씹어 먹는 것이 위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고, 따뜻한 차나 생강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식은 피하세요.

    4. 약물 복용: 필요하다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소화제나 제산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위고비를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거나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고비는 체중 감량을 위한 약물이므로, 부작용이 심하다면 용량 조절이나 다른 대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