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 많을 때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
제가 정말정말 땀이 많아요 진짜 주변에서 놀랄정도로 많아요.. 화장을 하면 그냥 나중에 되면 땀으로인해 화장이 지워지고 없어요 뚝뚝 흐르는 정도고 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싶어요.. 어딜 가야 할까요?
제가 정말정말 땀이 많아요 진짜 주변에서 놀랄정도로 많아요.. 화장을 하면 그냥 나중에 되면 땀으로인해 화장이 지워지고 없어요 뚝뚝 흐르는 정도고 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싶어요.. 어딜 가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한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과도한 땀 분비로 인한 불편함이 상당히 크실 것 같습니다. 화장이 지워질 정도로 땀이 많이 나는 증상은 '다한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한증은 신경전달의 과민반응으로 필요 이상의 땀을 분비하는 자율신경계 이상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증상에 대해서는 피부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피부과에서는 증상의 정도와 원인에 따라 항콜린성 약물, 진정제, 염화알루미늄 함유 외용제 등을 처방받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보톡스 시술 등의 치료 방법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시 증상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어떤 상황에서 더 심해지는지 등 자세한 정보를 의사에게 전달하시면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이 계속 떨리고 혈액순환이 안되는 느낌이 들고 식은땀과 뭔가 답답하고 숨 쉬는게 가빠요 병원 가야할까요? 왜 이러는걸까요? 병원은 어떤 병원 가야할지 궁금해요

잔뇨감이 심할 때는 어떤 병원에 가야 하나요? ㅎㅎ

16살 학생인데 원래 1형 당뇨가 있었어요. 당뇨랑 관련이 있을진 모르겠지만 올해 1월 말쯤에 백신을 맞고 2월쯤에 누울 때 가슴이 눌리는 느낌이 들었다가 사라졌었어요. 그러다 6월부터는 숨이 잘 안 쉬어지는 느낌이 들면서 답답하고 가슴이 눌리고 가끔은 욱신거리는 느낌도 나는데 이럴 땐 어떤 병원을 가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