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공확장 후 인공눈물 사용해도 되나요?
라식라섹을알아보기위해안과에서여러가지검사를했는대요지금눈동공확장시키기위해안약을넣어나서뿌옇게보이는대지금제가안구건조증이있어서인공눈물을넣어야될꺼같은대뻑뻑한느낌이들어서인공눈물넣어도되나요??
라식라섹을알아보기위해안과에서여러가지검사를했는대요지금눈동공확장시키기위해안약을넣어나서뿌옇게보이는대지금제가안구건조증이있어서인공눈물을넣어야될꺼같은대뻑뻑한느낌이들어서인공눈물넣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식/라섹 검사를 위한 동공확장제 사용 후 눈이 뻑뻑하고 건조한 느낌이 드시는군요.
동공확장제 사용 후에도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동공확장제를 사용한 후에는 눈이 더 건조해질 수 있어서 인공눈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약물 간의 적절한 흡수를 위해 동공확장제를 넣은 후 약 5-10분 정도 간격을 두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방부제 인공눈물이라면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공확장제의 효과는 보통 4-6시간 정도 지속되며, 이 기간 동안 시야가 흐릿하고 빛에 민감할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 사용으로 건조함은 완화할 수 있지만, 시야 흐림 현상은 동공확장제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지속됩니다.
만약 사용 후 특별한 불편함이나 이상 증상이 있다면 검사를 받은 안과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스웨트롤 패드 사용후 동공확장이 일주일째 그대로입니다. 시야가 흐려져 일상생활이 너무 불편한데 이렇게 일주일씩 안돌아오기도 하나요? 안과방문시 기다리라고만 할것같은데 어떻게해야하나요ㅠㅠ

동공확장검사 후에 렌즈 껴도 되나요 오늘 한쪽눈만 동공확장검사를 했는데 아직도 동공이 커요ㅠ 근데 시력이 안 좋아서 답답한데 지금 렌즈 껴도 상관은 없나요?

포도막염에 걸려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전방인지 후망인지 검사하기 위해서 동공 확장하는 약을 넣고 검사했고 몇시간 후에 동공이 축소되면 안약을 넣으라고 했습니다. 총 3개의 안약이 있는데 알콘아트로핀황산염 점안제도 하루에 두번 넣는것으로 처방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약이 동공을 확장시키는 약인데 하루에 두번 넣으면 계속 동공이 확장된채로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동공이 확장되면 핸드폰이나 운전 등 작업을 하기 힘든데 일상생활에 괜찮을지 의문입니다. 또 저약을 넣어서 동공이 확장된채로 처방받은 다른 약들을 넣어도 되는지 여쭤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