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과호흡 또는 공황 증상인가요?
지하철안에서 땀이 나고 호흡이 가빠지고 눈앞이 까매지고 귀가 먹먹해지고 손발이 저리고 굳었어요. 과호흡인가요 공황인가요? 원래 천식을 갖고있습니다.
지하철안에서 땀이 나고 호흡이 가빠지고 눈앞이 까매지고 귀가 먹먹해지고 손발이 저리고 굳었어요. 과호흡인가요 공황인가요? 원래 천식을 갖고있습니다.
AD
지하철에서 겪으신 증상은 공황장애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며, 과호흡 증상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땀이 나고, 호흡이 가빠지며, 눈앞이 까매지고, 귀가 먹먹해지고, 손발이 저리고 굳는 증상은 공황 발작의 전형적인 증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과호흡으로 인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천식을 가지고 계시다면, 천식 발작의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때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내과검진을 포함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천식 관리에 필요한 약물을 항상 휴대하고, 필요시 사용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평일엔 차로 출퇴근해서 주말에만 지하철을 타는데 요번달 부터 지하철만 타면 심장이 쿵쾅거리고 과호흡이 와요.. 식은땀과 손발저림까지 오니까 중간에 내려서 앉아있다가 결국 택시타고 갑니다ㅠㅠ 근데 또 사람이 없다거나 앉으면 괜찮아요 혹시 공황인걸까요?
그냥 갑자기 지하철에 잘 앉아있다가 갑자기 숨이 턱 막히면서 너무 몸이 힘들어지고 손과 목이 천천히 저릿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뭔가가 답답한 느낌이 들고 불안한 느낌인 것 같은데 또 아닌 것 같기도하고 그냥 남은 두 정거장이 너무 힘들었어요 왜 그러는걸까요 평소 카페같은 곳에서도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도 있었습니다.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일어나고 개방적인 곳에선 가끔 증상이 나타나요
식은땀이 나고 불안하고 등이 차갑게 싸하고 금방이라도 쓰러질 거 같고 약간 미칠 거 같아요 예전에 공황장애가 있었는데 지금 지하철 안에서 평화롭게 있었는데 공황발작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