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나는 32개월 아기가 오래 자면 괜찮은가요?
32개월아기 열이 나는데 잠을 너무 오래자는거 같아 걱정되요
32개월아기 열이 나는데 잠을 너무 오래자는거 같아 걱정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2개월 아기가 열이 나면서 잠을 오래 자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발열이 있을 때 아이가 평소보다 잠을 많이 자는 것은 일반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열로 인해 컨디션이 떨어지고 체력이 소모되어 몸이 회복하기 위해 더 많은 휴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상황들을 주의 깊게 관찰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긍정적인 신호:
주의가 필요한 신호:
현재 아이의 전반적인 상태를 관찰하시면서, 위의 주의 신호들이 나타나거나 열이 계속 높게 유지된다면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의 체온을 자주 측정하시고, 충분한 수분 공급도 신경 써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아가 어제 오후부터 어금니가 올라오는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러고나서 오늘 새벽3시30분쯤 열이 38.5도로 올라 해열제먹이니 열이 떨어졌고 아침9시30분쯤 다시 열이올라 해열제 먹이고 다니는 소아과와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목은 아주살짝 부어있는데 열이날정도는아니고 치아도 염증이있는 상태가 아니라고합니다.. 소아과에서는 내일까지 열이 잡히지안으면 금요일에 독감검사를해보자하였습니다 다른 감기 증상은 전혀없습니다 열만나는 코로나나 독감이있을까요? 코로나와 독감검사를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 4개월 아기가 열이 나서 병원에 갔는데 코로나 결과 나왔어요. 집에 와서 처방받은약 복용하고 열이 내렸는데 잘때 중간 중간에 깨서 소리 지르고 계속 울었어요. 분유도 안먹고 이증상에 정상인가요??

지난 주 수요일에 감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월요일에 왼쪽 중이염 진단받았고 일주일 넘게 약(항생제 포함) 복용 중입니다. 그런데 오늘 갑자기 다시 열이 납니다. 38.8도입니다. 왜 그러는 걸까요..? 증상은 노란 콧물, 발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