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 앞에 나서면 좀 심각해요
사람들 앞에 나서면 막 심장이 엄청 빠르게 뛰고 손도 떨리고 그래요.. 많이 심할땐 숨도 잘 안 쉬어지고 땀도 막 나고 그러는데..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할까요?
사람들 앞에 나서면 막 심장이 엄청 빠르게 뛰고 손도 떨리고 그래요.. 많이 심할땐 숨도 잘 안 쉬어지고 땀도 막 나고 그러는데.. 정신과 상담을 받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사회불안장애 등을 의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이는 다른 사람들 앞에서 당황하거나 바보스러워 보일 것 같은 사회 불안을 경험한 후 다양한 사회적 상황을 회피하게 되고 이로 인해 사회적 기능이 저하되는 질환인데요. 예를 들면 많은 사람 앞에서 이야기할 때, 대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볼 때, 그리고 이성에게 만남을 신청할 때 등에 심한 불안감을 경험할 수 있어요. 다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리 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신통신경과의원 신상훈 대표원장입니다. 진료접수해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긴장완화에 필요한 약 비대면 처방 합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북신시장1길 19 203호 (북신동)
젠닥가정의학과의원 이규철 의사입니다 사회공포증, 수행불안 의심됩니다 진료 및 처방 합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사람들 앞에 나서는게 너무 긴장되고 적면공포가 있는 거 같아서 인데놀을 처방받아보고 싶은데요 혹시 장기 복용해도 괜찮은걸까요? 비대면으로 인데놀 처방 가능한가요?
제목 그대로예요 대학생인데 발표만 걸리면 손끝이 차가워지고 식은땀 나고 숨이 턱턱 막히는 것 같아요 내 상태를 보고 멈춰줬음 좋겠는데 겉으로 티가 안 나나봐요 강제로 하게 되면 어찌저찌 하긴 하지만 내가 무슨 말 하는지도 모르겠고 머릿속이 백지가 돼요 쳐다보는 시선들이 너무 무섭고 숨이 턱턱 막히고 목소리가 떨리고 발끝부터 머리끝까지 빨개져요 저도 고치고 싶어요 사람 앞에 나설 때마다 이러는 거 저도 지치고 힘든데 극복이 안 돼요 무대공포증이 심한데 이것도 약물로 치료가 되나요? (대인공포증이나 공황장애는 없어요 수많은 사람 앞에 나설 때만 그래요)
개인적인 트라우마로 사람들 앞에 나서서 말을 하는게 너무 무섭고 힘이 듭니다 피할 수가 없어 겨우 하긴 했는데 발표를 해야한다는 사실을 안 날부터 너무 힘들었고 발표 전날부터 많이 떨렸고 발표 시간이 다가올수록 심장이 너무 빨리 뛰고 공포스러웠습니다 발표 내내 손도 떨리고 제가 적어온 대본조차 제대로 읽지 못하고 넘겨 읽는 등 긴장해 제대로 행동할 수가 없었어요 끝나고 신경이 발표에서 살짝 벗어나 제 몸이 불편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심장인지 명치쪽인지 너무 답답하고 그 통증이 5분 조금 넘게 지속된 것 같아요 심근경색인가 싶어 찾아봤는데 유독 발표와 관련해서만(사람들 앞에 나설 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고, 가끔 심장이 조이듯 아프기도 하는데 그것과는 다른 느낌의 통증이어서 트라우마로 인한 공황인 것 같은데 공황이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