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MCL 2도 손상 보조기 착용 기간은?
보통 무릎mcl 경미한2도손상에서 보조기는 몇주정도 차니 그리고 풀때 외반스트레스검사해서 정상 다리랑똑같아지는거니 아니면 살짝 느슨해도 오차범위내면 풀어도되니
보통 무릎mcl 경미한2도손상에서 보조기는 몇주정도 차니 그리고 풀때 외반스트레스검사해서 정상 다리랑똑같아지는거니 아니면 살짝 느슨해도 오차범위내면 풀어도되니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MCL 2도 손상으로 보조기 착용 기간이 궁금하시군요.
MCL 2도 손상의 경우 일반적으로 4-6주 정도 보조기를 착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1도 손상보다 회복 기간이 더 길고 인대의 부분 파열이 있기 때문에 더 오랜 보호가 필요합니다.
보조기를 제거하는 시점은 외반 스트레스 검사를 통해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상 다리와 완전히 동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약간의 느슨함이 있더라도 의사가 판단하기에 임상적으로 안정적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보조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조기 제거 후에도 갑작스러운 방향 전환이나 격렬한 운동은 피하고 점진적으로 활동량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마다 회복 속도가 다르므로 반드시 담당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보조기 착용 기간과 제거 시점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8년도 부터 자주 접질러서 1~2도 염좌가 자주 있었습니다. 스트레스 동요 검사상으로 발목 불안정 확인됐습니다. 초음파상으로 종비,전거비,후거비 손상 흔적 있다 했구요.. 지금까지 물리치료, 체외충격파, 발목 강화 운동, 보조기 착용 다 해봤지만 호전은 커녕 요즘 더 아파집니다. 자주 휘청거리고 걷거나 뛰고 나면 통증이 심합니다.
안녕하세요 mcl부상을 4월13일날 그 다음날 병원가서 초음파와 엑스레이 스트레스검사해서 1도손상 진단을 받았고요 재생주사를 맞고 뭔지물어보니 태반주사라고 하더군요 좀 증상 나아지나 싶더니 3일뒤에 또 주사를 맞자고해서 한번 더 맞았는데 두번째 주사이후 5일동안 통증이 극심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 일주일뒤에 주사를 맞자고해서 주사가 너무아팟어서 그냥 움직임 최소화하며 물리치료먀 했습니다 근데 인터넷에선 1도 손상일 경우 1-3주를 본다는데 저는 지금 증상완화는 됐지만 특히 변기에 앉거나 바지를 갈아입을때 구부릴때 통증이 심하고 걸을때 아프진않지만 살짝의 불편감이 아직 느껴지는데요 따로 보조기 착용정도는 아니라고해서 저는 테이핑 정도하고 있는데 혹시 이렇게 회복이 느릴 수 있나요? 아니면 증상이 더 심한걸까요 mri를 찍어봐야되는지요 아니면 주사를 맞아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주사주기가3일로 짧길래 그게 좀 아니었어서 주사는 더 이상 안맞앗는데 부상이 오래가서 걱정됩니다.
무릎 수술후 신경손상으로 한달 째 발에서 땀이 한방울도 나오지 않고 통증이 있습니다. 자율신경계 손상인가요? 회복기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