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증상도 우울증일까요?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하루종일 잠만 자고 싶어요 가끔 폭식을 하는데 먹고나면 토하고싶구요 2달정도 이런거같은데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아무것도 안하고 싶고 하루종일 잠만 자고 싶어요 가끔 폭식을 하는데 먹고나면 토하고싶구요 2달정도 이런거같은데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무기력함, 식사 후 토하고 싶은 마음, 자꾸 잠만자고 싶은 기분은 우울증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2달이나 증상이 지속되신 경우 일시적인 증상으로 보이지는 않으며, 증상이 악화되어 일생생활이 어려워지기 전에 병원 방문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기억력 감퇴, 충분한 수면을 취해도 피로가 사라지지 않음, 사소한 일에도 크게 스트레스 받음, 생각이 끝나지 않고 멍해짐, 인간관계에 스트레스 받고 모두 끊어내고 싶어짐, 의욕 사라짐, 스트레스 받을 경우 손 저릿저릿한 느낌과 함께 흉부통증 느껴집니다. 우울증일까요?
일하다가도 자다가도 사람들과 있을때도 불쑥불쑥 너무 죽고싶단 생각을 하게되요 저보다고 더 불행하거나 힘든 분들도 많은데 말이죠 자해라던지 그런건 눈에 띠기도하고 다른 사람들이 보면 너무 제가 한심해 보이고 보잘거 없어보일거 같아서 절대안해요 근데 계속 쉽고 간단하게 죽을 방법을 생각하게 되고 죽어볼까 높은곳 물가등 계속가계되고 칼만보이면 몸에 그냥 사정없이 찔러보고 싶고 손에 꽉쥐어 보고싶고 막 이상한 생각을 하게되요 높은 곳만보면 목메달아 죽는 상상을 하게되고 씻다가 몸이 편하고 계운해서 하 하면서 이대로 욕조에서 그냥 숨참고 편하니 죽고싶다는 생각이 계속들어요 1년 전까지는 괜찮아 져보려 노력을 많이했었는데 이제는 모든게 피곤하고 귀찮고 몸도 너무 아픈데 사람들이 알면 너무한심하게 볼까봐 더 열심히 살려고 정신없시 일을하고요 사람들이 왜이리 열심히사냐고 해요 요즘은 그런말로 그나마 제가 한심해보이 지는않는구나 생각하면서 살지만 죽고싶단 생각은 계속심해져요 어떡해야할까요?
아무것도 아닌 일에 짜증이 나고 눈물이 나는데 우울증일까요? 또 아무것에도 흥미가 없고 모든 일이 재미없으면 우울증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