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탈과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인한 오른쪽 배통증 원인은?
어제 시험때문에 긴장하여 어제 하루종일 배탈이 났습니다. 원래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있어요. 오늘도 배가 아파서 지사제를 먹어서 나아졌습니다. 그러나 밥을 먹고 음료를 마시면 오른쪽 배가 아픕니다 왜그럴까요
어제 시험때문에 긴장하여 어제 하루종일 배탈이 났습니다. 원래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있어요. 오늘도 배가 아파서 지사제를 먹어서 나아졌습니다. 그러나 밥을 먹고 음료를 마시면 오른쪽 배가 아픕니다 왜그럴까요
스트레스나 긴장감은 과민성대장증후군(IBS)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어제 시험으로 인한 긴장감이 배탈과 오른쪽 배의 통증을 유발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 중 하나로 오른쪽 배의 통증이 나타날 수 있지만, 소화불량이나 장염 등 다른 소화기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지사제를 복용하여 증상이 일시적으로 개선되었다면, 그것은 좋은 신호이지만,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평소에 스트레스 관리와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계속된다면 적절한 약물 치료와 함께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 수면유도제를 먹다가 억지로 잠드는 느낌이 불쾌하게 느껴져서 의사선생님과 상의 후애 수면유도제를 뺐는데요 한 1년 9개월 동안 수면유도제없이 잠을 잤는데 요즘 다시 잠 드는 게 어렵고 생각이 많아 잠이 안 오고 불안해지고 잠이 안 오면 일어나서 불안이 해소될 때까지 폭식을 하는데요 다사 폭식증과 불면증에 대해서 약을 처방 받아야 할까요? 그리고 잠을 잘때 항상 꿈을 4개 이상 꾸고 10번 이상 깨요 주로 악몽이고 몸에 땀이 나거나 두통이나 입안이 말라요 트라우마 같은 꿈을 자주 꿔요 학창시절이나 부모님과의 갈등이 대부분이에요 수면의 질이 너무 떨어져서 힘들어요 양질의 수면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몇 달 사이에 갑자기 먹는 양이 급격히 늘어났어요 원래는 밥 한 공기도 못 먹고 라면 하나도 다 못 먹었는데 갑자기 혼자 밥을 세 공기씩 먹고 남들처럼 혼자서 1~2인분을 먹어도 2~3시간마다 먹을것을 찾고 근데 몸무게는 많이 쪄봐야 못 먹을때에 비해 4~5키로 밖에 안 찌고 적어도 1인분 이상은 먹어야 배가 부르다는 느낌이 드는데 배가 부른걸 알면서도 꾸역꾸역 최대한 많이 먹어요 하루에 6끼정도는 먹고 중간중간 먹을거도 찾아요 대신 군것질은 안 해요 탄산도 안 먹고 디저트, 달달한건 싫어해요 (대신 술을 거의 매일 먹긴해요..)
너무 많이먹습니다 식사류를먹기보단 단것과빵종류를먹어요 단것 조절이필요한데 비대면으로도움받을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