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 섭취 후 근육통과 구토,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꼬막을 익혀먹었는데 잘안씻은것같아요 지금 팔쪽에 근육통이 심하고 구토를 했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꼬막을 익혀먹었는데 잘안씻은것같아요 지금 팔쪽에 근육통이 심하고 구토를 했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꼬막과 같은 어패류를 잘못 섭취하는 경우에는 식중독, 장염 등으로 인해 복통, 발열, 설사,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우선 구토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근육통이 심하시다면 진통제 복용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보존적 치료 방법을 통해 증상을 조금 시켜보셔도 좋겠으나 탈수, 혈변 등의 증상이 있거나 많이 힘드시다면 응급의료기관에 방문하시는 것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식중독 증상부터 원인, 치료, 예방법까지 모두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화장실에서 변이 나오면 이어서 나오지 않고 몇분 씩 오래 걸려서 화장실을 오래 있어요. 변이 자주 마려운 불편한 느낌이 들더라도 화장실에서 변이 이어서 빠르게 나와서 화장실에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데 생각보다 항문에서 변이 끊기고 몇분 씩 느리게 나와서 포기한 채로 화장실을 오래있게 돼요.
변이 마려운거 같아 화장실을 가면 힘을 줄 때 변이 바로 나오는 날은 가끔이고 변이 느리게 나오는 날이 매일입니다. 힘을 주면 부드러운 덩어리가 너무 느리게 나와요. 힘을 줘도 변이 덜 나온 느낌이 들지만 변이 나오지 않아서 현재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오싹하고 기분이 이상하고 마렵다는 느낌이 강하지 않아요. 제가 장에 염증이 있어서 변이 자주 마려운데 부드러운 변인데도 힘을주면 항문에서 느리게 나와서 화장실을 오래 있어요.
혹시 학교에서 괜찮다가 수업시간에 변이 마려운데 교과목 선생님이 말을하고 계셔서 반애들 듣는데 중간에 화장실 간다고 말하기가 힘들어서 참는 경우가 내부분 입니다. 또는 변이 나왔는데 이어서 안 나오거나 느리게 나와서 학교 화장실에서 차분하게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곤 몇 시간 뒤면 또 화장실을 갑니다. 학교에서 자주가기가 힘든데 어째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