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 후 뜨거운 음식 섭취, 통증 괜찮을까요?
잇몸치료후일주일지났는대요오늘갑자기컵라면먹다가뜨거운걸씹었더니갑자기욱씬거렸는대시간이지나면괜찮을까요??
잇몸치료후일주일지났는대요오늘갑자기컵라면먹다가뜨거운걸씹었더니갑자기욱씬거렸는대시간이지나면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치료 후 뜨거운 음식으로 인한 통증이 있으셔서 불편하셨겠네요.
잇몸치료 후 1주일은 아직 완전한 회복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뜨거운 음식이 치료 부위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컵라면처럼 뜨거운 음식을 섭취했을 때 욱신거리는 통증은 치료 부위가 아직 민감한 상태라는 신호일 수 있어요.
일시적인 통증이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완화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치료 부위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으니 치과를 재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분간은 뜨겁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치료 부위에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경치료한 자리가 아무 증상이 없다가 자극적인 음식(김치 등 매운거)이 들어가면 씹을 때 통증이 오고 잇몸 부어요. 음식을 조심하고 견뎌 보면 좋아질까요? 아니면 재 신경 치료를 받는게 좋을까요? CT는 찍어 봤는데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요.

어제 20시쯤에 잇몸이 떨어져서 마취하고 잇몸 절개를 했는데 오늘 전이나 라면, 떡국, 아이스크림같은거 먹어도 되나요?

얼마 전 치과 방문 후 충치로 인해 신경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과 동시에 스케일링을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 신경치료 날을 예약하고 현재 신경치료까지 2일 남은 상황인데 현재 그 신경치료해야하는 부분 근처에 뒷잇몸에 혹같이 부어서 불편한게 있는데 왜 이러는걸가요? 소금물과 찜질을 꾸준하게 하니 어제보다 치통도 덜하고 부은곳에 구멍이 살짝 꺼멓게 보이고 더 물렁해졌는데 괜찮은건가요? 치료는 어차피 예약까지 마친 상황이라 예약날에 바로 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그 아픈 부위의 편도쪽으로 음식을 삼키지 않아서 그런지 그쪽 편도도 부은거 같은데 괜찮은건가요? 연관성이 없는건가요? 이전에 가을에 갑상선 문제 없다는 진단은 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