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두부를 단단한 곳에 눕는 것이 두뇌에 영향이 있나요?
청소년기에 후두부가 단단하고 울퉁불퉁한 물건에 3분정도 누어있었는데 그렇게 했다고 머리가 나빠지나요?
청소년기에 후두부가 단단하고 울퉁불퉁한 물건에 3분정도 누어있었는데 그렇게 했다고 머리가 나빠지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만,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후두부를 단단하고 울퉁불퉁한 물건에 짧은 시간(3분 정도) 누워있었던 것만으로는 두뇌에 영향을 미치거나 머리가 나빠질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일반적으로 뇌는 두개골과 뇌척수액으로 잘 보호되어 있어, 단순히 단단한 표면에 누워있는 정도로는 뇌에 손상이 가해지기 어렵습니다. 후두부에 직접적인 충격이나 심각한 외상이 없었다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후두부에 가벼운 압박이나 접촉이 있더라도 그것이 뇌신경을 직접 누르거나 뇌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습니다. 뇌 손상이나 기능 저하는 주로 강한 충격이나 지속적인 압박, 산소 부족 등의 심각한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잠시 단단한 곳에 누워있었던 것만으로 머리가 나빠졌을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안심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게로 후두부를 맞았는데 이상은없어요 괜찮을까요?
13년전 후두부를 세게 박아 일순간 시야가 하얘졌었고 양쪽 귀에서 삐 소리가 나 몇초간 소리가 안들렀었습니다 그 이후 의지와 상관없이 북받치는 기분과 울음이 터지더라구요 그리고 현재까지 뇌진탕 증후군의 영향이 사라지지 않아요... 짜증이 과하게 많아지고 두통 수면장애 맞은 부위가 꽉 뭉치듯 아프고 늘 경직돼있습니다 오른쪽 후두부를 맞았는데 왼쪽 내장근육으로 가는 신경(?)들이 경직된듯 식도고 위장이고 대장이고 일을 잘 못해요 그러나 mri mra는 이상이 없다 하네요 이로 인해 대인기피증 사회생활도 못하고 대인관계는 항상 지치는 느낌에 시달려 제대로 관계맺기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인생이 계속 이런식일거라면.. 낫지 못할 거라면 저는 극단적 선택을 준비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간절히 애원하듯 의사님들께 물어보는것도 이제 지치네요...... 이런 현상을 아시고 고쳐보신 분 안계시겠죠..? 하하..
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초반 기혼여성입니다 살면서 두통을 달고 살지 않았는데 얼마전에 일자목 된후에 후두부통증이란 진단명을 받았습니다. 어깨 근육통이나 뒷목이 아프지 않음에도 후두부통증을 일으킬수있나요? 후두부통증이 종이 여러번 울리듯 일어나는 건가요? 그 이후로 하루에 여러번 오른쪽 두뇌에서 감각이 느껴질 정도의 미세하게 따끔한 통증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번뿐인 경험이지만 어떤 날은 어두운 곳에서 눈을 뜨고 있는데 환한 빛이 대략 10초정도 느껴졌어요 신경과에가서 엠알아이를 찍어봐야할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