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중 사정이 두뇌에 영향이 있나요?
박OO • 2025.08.13
청소년기에 금딸중이었는데 자면서 몸정을했는데 머리가 나빠지나요?
신경과
청소년기에 금딸중이었는데 자면서 몸정을했는데 머리가 나빠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걱정이 느껴집니다만, 안심하셔도 됩니다.
몽정(수면 중 사정)은 청소년기에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입니다. 이는 두뇌에 어떠한 부정적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몽정은 신체가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호르몬 변화의 결과로,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이것이 머리를 나쁘게 하거나 두뇌 기능을 저하시킨다는 과학적 근거는 전혀 없습니다.
오히려 몽정은 신체가 정상적으로 발달하고 있다는 신호로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지적 능력이나 두뇌 기능이 저하될 것이라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수능시험을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비염이 심한데요 비염약 항히스타민제의 부작용 중에 두뇌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걸 봤는데 사실인가요?? 약을 처방받아야할지 고민되네요 ㅠㅠ

청소년기에 야동보면서 자위했는데 머리가 나빠질까요?

콘트라브를 처방 받았는데 두뇌에 많은 영향을 주나요? 우울증이나 정신적으로 문제가 생길수도 있나요? 향정신성외약품이 아니라서 안심했었는데 검색하니 다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