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화혈 7.5로 잘 안내려가는데 트루리시티와 sglt-2차단제 효과 좋을까요?
현대 자누비아와 메트포르민으로 당뇨 조절중인데 당뇨조절이 잘안돼네요 당화혈이 7.5가나오네요 약을 바꾸고싶다했는데 잘안바꿔주네요 신약 트루리시티랑 sglt-2차단제가 효과가 좋다는데 바꿀수있을까요?
현대 자누비아와 메트포르민으로 당뇨 조절중인데 당뇨조절이 잘안돼네요 당화혈이 7.5가나오네요 약을 바꾸고싶다했는데 잘안바꿔주네요 신약 트루리시티랑 sglt-2차단제가 효과가 좋다는데 바꿀수있을까요?
당화혈색소(HbA1c) 수치가 7.5로 조절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치료 방법을 조정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트루리시티(듀라글루타이드)는 성인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 개선을 위하여 식이 요법과 운동 요법의 보조제로 투여되며, 주 1회 주사로 혈당을 조절하며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GLT-2 억제제는 소변을 통해 포도당을 배출시켜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 약물 모두 심혈관계 질환 위험 감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자누비아(시타글립틴)와 메트포르민 조합이 충분한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트루리시티나 SGLT-2 억제제로 변경하거나 추가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약물 변경은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다른 약물 복용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가장 적절한 치료 방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당뇨를 앓고있습니다.한달전 검사에서 당화혈 6.8나왔구요고혈압 고지혈 통풍약을 먹고있습니다. 당뇨약은 유한메트포르민500미리 아침저녁 한알씩먹습니다. 키는180 체중 105키로입니다. 살도 잘빠치고 혈당조절도 된다해서 여쭈어 봅니다.
36살 당뇨인입니다 3일전 5.3으로 당화혈 결과를 받았습니다. 살도많이 빠지고 췌장도 더 좋아졌던군요 이대로 유지하고 단약을 권유 하셨는데 단약을 하면 6.0 밑으로 가능해 보인다 하고 하셨어요 그래도 일단 가장 약한약으로 먹겠다 하고 먹는중입니다. 질문. 단약이야기가 나와서그런데 5.0밑으로 가려면 지금 보다 운동을 그리고 식이조절이 더 타이트 하게 해야하나요? 아니면 내몸의 다른 부분이 더 좋아져야 가능해질까요? 사실 식사. 운동은 조금 더 타이트 하게는 가능해도 너뮤 무리 하는 느낌은 듭니다. 내릴만큼 내린 상태에서 더 내릴 만한 팁?? 부탁드립니다.
당뇨 합병증이라는게 혈당을 높게 유지하는 상황에서 오나요?? 10년째 당화혈 5.5에서 6.5 유지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