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시고 추운 상황에서 속이 매스거리고 울렁거리며 소화가 안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토요일날 술을 많이먹고 추운상황에서 젭들어와서 잣어요. 군대 토요일이후부터 속이 매습거리고 울렁거리고 하루종일 춥고 소화도안되요.....
토요일날 술을 많이먹고 추운상황에서 젭들어와서 잣어요. 군대 토요일이후부터 속이 매습거리고 울렁거리고 하루종일 춥고 소화도안되요.....
AD
환자님, 술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추운 환경에서 잠을 체험한 후에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속 증상과 체온 조절 문제로 보입니다.
우선, 술은 소화기관에 자극을 주어 속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운 환경에서 잠을 체험하면 체온이 떨어져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울렁거릴때 포카리트스웨트 마셔도 되나요?
이틀 전 술을 조금 마셨습니다. 어제부터 속이 울렁거리고 술마시기 전날부터 설사를 하며 어제는 요통에 오한에 열도 나는 것 같고 속도 울렁거리며 힘들었습니다. 오늘은 괜찮아졌지만 하루종일 배도 고프지 않고 울렁거리기만 하네요. 몇 주 사이에 5키로 가까이 쪘는데 이러한 증상들이 가르기는 병명이 있을까요... 옛날부터 소화가 잘 안 돼서 소화제를 달고 살았었습니다. 빈 속이면 항상 속이 쓰렸구요. 위장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몇 주 전에는 혈변도 본 적 있습니다
뭘 먹기만 하면 소화가 안 되고 속이 더부룩합니다. 또 술을 마시면 주량을 넘지 않게 조금만 마셔도 항상 토를 합니다. 그렇다고 미리 저녁을 먹고 1~2 시간 정도 지난 후 안주는 안 먹고 술만 마셔도 토를 하고요. 토사물을 보면 음식물들이 제가 씹은 형태 그대로입니다. 전에는 항상 술을 마실 때만 토를 했는데 며칠 전에는 술을 마시지 않았는데도 속이 더부룩하다가 결국 토를 했고요. 뭔가 이상하다 싶어 한달 이상 술을 안 먹었던 적이 있는데 그때도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안됨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맞나요? 그렇다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