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단짠 음식이 당기는 이유?
단거 먹으면 짠거 먹고 싶고 짠거 먹으면 또 단거 먹고 싶은데 생리하기 전이 그런가요?
단거 먹으면 짠거 먹고 싶고 짠거 먹으면 또 단거 먹고 싶은데 생리하기 전이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식욕이 증가하거나 특정 음식에 대한 갈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후군은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 차이가 다양하며, 단맛과 짠맛을 번갈아 가며 먹고 싶은 욕구도 이러한 호르몬 변화의 일환일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여성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도 생리 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올해 3월에 전신마취로 손목 수술 했고, 현재는 반깁스한 상태이며 다음 달부터 재활 치료 예정인 사람입니다. 수술 이후에 몸 회복을 위해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있는 중에 있는데 하루에 10 시간 이상 자도 계속 너무 졸리고, 늘 기운이 없어서 활동을 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에는 하루에 맘보 이상 걸어도 힘들지 않았는데 지금은 하루에 오 천보 걷는 것도 숨차고 버거운 상태이고요. 탄수화물이나 달달한 음식 이런 것들만 엄청 당겨서 참지 못하고 먹고 있는 상태인데. 혹시 이러한 증상이 공복 혈당이 높아져서 생기는 증상인 건지 궁금합니다.
생리가 원래부터 불규칙적인데 정확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리고 왜 생리 전에는 짜증이 심하게 나고 단음식 등 먹어도 배부르지가 않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큰 이상이 있는 건 아니에요. 제가 원래 단 음식을 싫어하는 편에 속했는데, 최근 들어 단 음식이 당겨요. 그리고, 종종 갈증이 있어 물을 자주 마십니다. 고지혈증이 있어 주기적으로 피검사를 받습니다. 최근 금연을 위해 연초에서 궐련형 전자담배로 바꾸었는데, 그게 갈증의 원인이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단 음식이 당기는 원인이 궁금해요. 최근 한 달 동안 바뀐 점은 과로를 좀 했습니다. 스트레스, 피로가 쌓여 있다고 느껴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