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함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상생활중에 두근거림과 몸이 떨리면서 불안함이 하루에도 몇번씩 찾아옵니다. 정신과에 가면 도움이 될까요?
일상생활중에 두근거림과 몸이 떨리면서 불안함이 하루에도 몇번씩 찾아옵니다. 정신과에 가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불안장애는 호흡곤란, 가슴 답답함, 심장 박동 증가, 발한, 극심한 불안, 죽을 것 같은 두려움 등 다양한 증상이 있고 이에 따른 진단명이 다른데요. 증상의 정도나 불안감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을 수 있어요. 어떤 상황과 종류에서 나타나는 불안감인지에 따라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비약물치료법인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고, 적절한 약물 사용 또한 치료 방법 중 하나예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대면 진료가 부담스러우실 경우 우선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전화로 비대면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젠닥가정의학과의원 이규철 의사입니다 이유없는 불안이 6개월 이상 지속되고 업무 등에 지장을 초래하는 수준이면 도움 받아도 됩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어느 사건을 시작으로 조금만 불안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도 불안증세(숨이 차서 잘 안쉬어짐, 손발 격하게 떨림, 소리에 예민해짐, 사람많은 곳에 있기 힘듬, 심장소리가 너무 크게 들림 등)가 나오는 상태입니다. 일상생활에서에 우울감도 느끼고 있는 상태인데 이럴 경우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심리상담을 받아야 하나요?
보자마자 눈물을 얼마나 쏟았는지 지금 25살이고 비흡연자입니다 어릴 때부터 가족에 간접흡연은 많았으나 입에 댄 기억은 없습니다 오늘 이 결과지를 받고 정말 내가 나쁜 행동에 죄를 받는 건가 싶기도 해서 ㄹ하루 종일 울었습니다. 이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주 수요일에 흉부외과에서 자세히 보자는데 앞이 캄캄합니다.
관계 후 콘돔으로 피임도 했고 물풍선도 해봤는데 불안하다는 이유로 사후피임약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그냥 너무 불안해져서 차라리 안심용으로 먹는 ㄱㅔ 나을 정도인 거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근데 사후피임약은 함부로 먹지 않는ㄱ ㅔ 좋다고 하길래..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