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여성 헤르페스2형 감염자와 콘돔을 끼고 하다가 콘돔이 작아서 빠져버려 귀두쪽을 제외하고 성기 기둥쪽 부분이 감염자 음부와 접촉을 했습니다 그 이후 바로 비눗칠을 하였는데 감염될 확률이 높을까요..?
여성 헤르페스2형 감염자와 콘돔을 끼고 하다가 콘돔이 작아서 빠져버려 귀두쪽을 제외하고 성기 기둥쪽 부분이 감염자 음부와 접촉을 했습니다 그 이후 바로 비눗칠을 하였는데 감염될 확률이 높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여자분에게 수포성 병변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감염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은 아니에요. 다만, 무증상에도 감염이 되기도 하므로 추후 성기에 수포성 병변이 발생한다면 헤르페스 감염의 가능성이 있다고 인지하셔야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제가 두근거림 이명, 흉통 등으로 항불안제를 먹고 있는데 항불안제(자나팜, 부스피론, 인데놀)가 조금 졸린 것 같기도 하고 시야가 멍하게 흐려지는 것 같아서 계속 복용할지 망설여져요. 그리고 몸이 쳐지니까 오히려 그 반동으로 두근거림, 흉통, 답답함,이명이 올라오는 게 아닌지 의심되어요.(부작용인지, 원래 있던 증상이 나타나는 건지 햇갈려요...)제가 원래 피곤할 때 불안감과 곤두선 느낌을 느끼는데, 약이 졸린 느낌을 유발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3번째 진료에 4주치를 처방받았는데 (연고지가 달라서) 너무 많은 게 아닌가 걱정되네요. 거의 2년 동안 여러 가지가 얽혀서 신체화된거라 방학 동안 약을 먹지 않으면 스트레스 상황마다 증상이 나타날까 두려운데, 약을 먹어도 증상이 있을 때가 대부분이라서, 그냥 약을 먹지 않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스스로 불안의 원인을 깨달았다고 느낀다면, 복용을 중단해도 될까요?
부스피론, 인데놀, 자나팜을 소견서를 첨부하면 비대면 처방 가능한가요?
항불안제 자나팜0.125를 취침 전에 복용해도 될까요? 3식 약으로는 인데놀10, 환인부스피론이 있어요. 잘 때 이명이 들려서 불안감이 심해지는데 자나팜이랑 인데놀 환인부스피론까지 먹으면 졸려서 오히려 곤두서거든요. 그래서 불안감이 심해지는 저녁에만 증량했다 빼둔 자나팜 한알을 먹을까 하는데, 그래도 문제없을까요? 그리고 약을 먹어도 긴장만 덜해지고 불안하고 두근거리고 욱신거리는 건 똑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