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22살이고 약 5년 넘게 질염을 앓았던 것 같아요. 중학생 때는 스타킹에 교복을 입어서 더 심했던 건지 속옷에 청바지도 젖을 정도로 냉이 많았고, 현재는 심할 땐 속옷이 다 젖을 정도입니다.
냉의 양이 많고 간지러움 때문에 최근에 산부인과에서 처음 진료를 받았는데 질염 약만 처방 받고 냉은 체질적인 문제가 커서 양이 줄지는 않을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아직도 으깬 두부 같은 분비물이 항상 묻어나고 어쩔 땐 엄지손톱보다 큰 투명 덩어리가 나오곤 합니다. 이전에는 속옷에 분비물 모양으로 곰팡이처럼 보이는 검정색 점들이 생기고 세탁을 해도 지워지지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요..?
질염분비물가려움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2.12.29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투명하거나 하얀 냉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여성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 분비물 중 하나인데요.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은 칸디다 질염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하며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도 중요할 것으로 보여요.
질염 발생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해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