귓볼 염증인데
귓볼에 염증이 생겨서 붓고 빨갛고 살짝만 건들여도 아픈데 피부과를 가야되나요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나요?
귓볼에 염증이 생겨서 붓고 빨갛고 살짝만 건들여도 아픈데 피부과를 가야되나요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염증이 생겨서 피부가 부풀어 오른 증상이라고 하신다면 피부과진료를 먼저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귓볼을 처음 만졌을때 작은 딱딱한게 있었는데 이게 터졌는지 귓볼안에 염증 처럼 물이 더 찬거 같아요 딱딱한거 있을때는 안아팠는데 이제는 염증 나있는곳으로 누우면 쓰라린거 같아서 병원을 가려하는데 이비인후과를 가야되는건가요?
염증이 있어서 적혀있는 대로 배노신이랑 인플라 각각 두알씩 총 네알 먹었는데 괜찮겠죠??
세달도 전에 귓볼을 뚫었는데, 뚫어주시는 분이 바늘 소독 잘 하셨고 몇일간은 귀에 염증이 없었습니다. 귀 뚫고 아예 신경끄라고 해서 한달정도 내버려뒀는데 어느날 보니 귓볼이 많이 부어있고 뒤쪽에 노란 진물덩어리들? 심각하게 많이 쌓여있네요. 바 길이도 적당하다고 했는데 부어서 그런지 짧아보이네요. 그래서 그런거 제거 겸 상태가 어떤지 보려고 지금까지 몇일에 한번씩 계속 건드렸는데요. 계속 사진같은 상태네요, 소염제는 귀 부었을 때 몇일만 잠깐 먹어봤는데 몇달 전에 뚫은건데 의미가 있나 싶어서 안먹고있고요, 문제는 조심한다고 해도 잘때 귀가 눌리게 되고.. 초반엔 안그러려 머리 윗부분만 베고 잤더니 목이 너무 아파서 눌리더라도 그냥 베개 베고 정자세로 잡니다. 또 샴푸린스가 들어가는것도 안좋아지는 이유중에 하나인 것 같은데.. 씻고 좀 뒤에 말리긴 합니다, 피부과를 가봐야할지.. 이어홀 완성될때까지 반년~1년간은 그냥 이렇게 살아도 될지 궁금해서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