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입안에 점액낭종이 생겼는데요.
17개월 아이입니다 종합병원에가서 수술까지 해야할수있다고 하시는데요. 큰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저절로 없어지는건 아닌가요 꼭! 수술이 답인가요 전신마취를 해야한다고 하니 너무 걱정되요
17개월 아이입니다 종합병원에가서 수술까지 해야할수있다고 하시는데요. 큰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저절로 없어지는건 아닌가요 꼭! 수술이 답인가요 전신마취를 해야한다고 하니 너무 걱정되요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점액낭종은 물혹의 한 종류로, 침의 배출되는 통로가 염증 등의 이유로 폐쇄되면서 침이 주변 점막 밑에 고이게 되어 종괴를 형성하게 되는 것인데요.
종괴 형성을 느끼는 것 외에는 특별한 증상은 없겠으며 크기가 작다면 저절로 사라질 수 있어 구강 위생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으나, 현재 상태에 따라 점액낭종절제술, 조대술, 미세조대술 등이 시행될 수 있어요.
수술에 대한 부분은 진료 의사와 자세히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입안에 점액낭종이 생겼는데 질문드립니다. 얼마 전 점액낭종이 생겨서 몇주째 안없어지길래 이비인후과에 가서 여쭤봤습니다. 보통은 며칠이면 사라지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안없어진건 처음이라 여쭤봤는데 그냥 점액낭종이고 이거 원래 안없어진다고 그러시더라고요. 그러더니 주삿바늘로 팍 터트리셨는데... 원래 이렇게 터뜨려도 되는 건가요? 그 이후로 점액낭종이 다시 생겼는데, 원래는 투명색? 이었다면 지금은 검게 변한 상태입니다
입안에 점액낭종이 생긴지 3주정도 지났습니다. 크기는 커졌다 작아졌다 반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았고 의사분께서는 한달정도 지켜보자고 하셨습니다. 근데 오늘 저녁먹고 보니 더 커진거 같습니다. 뭔가 느낌이 터지기 직전 여드름 같습니다. 부위 중간에는 고름처럼 보이는 흰색이 있는데 이게 고름은 아니겠죠? 그래서 궁금한거는 자연적으로 터지는 경우 그냥 냅둬도 되는지, 병원을 가야하는지 그것을 판단하는 기준이 궁금합니다.
이거 점액낭종 일까요..? 19개월인데... 그러면 함소아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뿌려주면 될까요? 임시방편으로 알보칠도 가능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