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이 심해지는데
우울증 진단 받은적은 없었고 고당때 조울증 증상이 좀 있긴 했었는데 괜찮다가 요즘 우울감이 좀 잦아요 원래도 그런생각을 종종하곤 했었는데 차에 치여 죽고싶다던지 왜살지 라는 생각들을 하곤 하는데 진료를 받거나 약을 먹어야하나요?
우울증 진단 받은적은 없었고 고당때 조울증 증상이 좀 있긴 했었는데 괜찮다가 요즘 우울감이 좀 잦아요 원래도 그런생각을 종종하곤 했었는데 차에 치여 죽고싶다던지 왜살지 라는 생각들을 하곤 하는데 진료를 받거나 약을 먹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시적으로 느껴지는 부정적인 생각만으로는 우울증을 진단하거나 약물 치료에 대해서 확답을 드리기 어려워요. 다만, 최근에 느껴지는 우울감의 빈도나 증상이 심해지면서 부정적인 생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해요. 만약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원래 우울증이 있었고 약도 먹고 있었는데 시간이 갈수록 약도 효과가 없는것도 같고 병원 갈때마다 딱히 해주는 것도 없는 느낌이라 이제는 안가게 되더라구요.. 취미나 활동적인 생활을 하며 환기를 해보려구 해도 애초에 그게 힘드니까 병원을 간거구요.. 증상을 말하자면, 밤에 새벽 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고 못하고, 좀 어떻게 일찍 자거나 해도 2~3시간 뒤에 깨고 다시 자는것도 힘들고요, 그로 인해 일상도 힘들고 평소에 티는 안내지만 별거 아닌것으로 스트레스나 우울감도 많이 받고.. 식습관도 안좋아져서 그냥 습관처럼 자기전에 이것저것 먹거나(굳이 배가 고프지 않아도..) 속도 안좋고, 머리로는 알지만 몸에 안좋은 행동을 일부러 하는게 더 많아지는것 같아서 더 힘든것 같아요.. 낯도 좀 가려서 병원에 가도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게 더 어렵더라구요 처음 병원 갔을때도 2달동안 그냥 약 먹다가 그후에 안면을 좀 터서 조금씩 얘기하기도 했구요 이젠 진짜 힘들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저 한국에 1년 정도 살고 있는 유학생이에요. 2020년 부터 우울증이 있었는데 한국에 오고 나서 더 심해진 것 같아요. 학교도 가고 싶지 않고 죽을 생각만 하고 있어요. 방에 혼자 외국인이라서 수업도 제대로못 알아듣고 너무 힘들어요. 사람들의 나를 볼 눈빛이 너무 무서워요. 잠도 못 자고 하루에 2시간 정도 자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생리전 우울감이 너무 심합니다. 생리통도 심한 편인데 시작 10일쯤 전부터 우울감이 심하고 스트레스를 못버텨서 업무에 지장이 생길 정도입니다. 평소에도 우울감이 있으나 약 없이 일상 유지 가능한데 pms기간만 되면 심해지는데다 점점 견디기 힘들어져요.약물로 치료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