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너무 휙휙 바뀌어요
우울할때가 자주 있는데 좋아하는것을 했을때에 기분이 확 뛰어요 근데 그러다가도 훅 떨어지고요. 너무 기분이 휙휙 바뀌니까 제가 제가 아닌 기분도 들고요.
우울할때가 자주 있는데 좋아하는것을 했을때에 기분이 확 뛰어요 근데 그러다가도 훅 떨어지고요. 너무 기분이 휙휙 바뀌니까 제가 제가 아닌 기분도 들고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평소 좋아하던 일, 취미생활 등을 할 때에는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데요. 그 감정 기복이 크고 우울함이 유지되는 기간과 기분이 과하게 들뜨는 기간이 나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양극성 장애(조울증)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리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개금다나아내과의원의 이현승 의사 입니다. 비대면으로 처방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남자 입니다. 다름이 아닌 일을 할 때 작년보다 예민함과 짜증남, 화남, 의욕 상실, 무기력 등 일을 할 때 마다 하기 싫고 왜 해야하는지 모르겠고 솔직히 말해 이렇게 극도의 무기력 및 우울감이 찾아오면 극단적인 생각이 문득문득 스쳐 지나갑니다. 저도 이러면 안되는 건 알고 정신차리려고 하지만 일이 주어지면 온몸에 힘이 빠지면서 힘이 들어가지 않고 술을 먹을 때 알딸딸한 느낌이 들면서 힘이 빠져 버립니다. 그러다보니 폭식과 더불어 하루에 커피를 2L씩 먹으며 운동도 가지 않고 컴퓨터만 멍하니 바라보면서 하루를 마감합니다....쉬면 또 괜찮아지니 참 아이러니하네요..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며칠전부터 갑자기 기분이 주체가 안될정도로 너무좋고 텐션이 엄청 높아져서 주변 사람들이 다 적응을 못할정도에요... 진짜 말투 분위기 이런게 하루 아침만에 아예 다른 사람이 돼버렸어요.. 그런데 문제는 이거때문인지 모르겠는데 기분 좋아짐 이후로 밤에 잠이안와요 ㅠㅠㅠ 진짜 너무 피곤해도 잠이안오는데 뭐가 문제인가요 ㅜㅜㅜ 지금 3일 합쳐서 4시간밖에 못잤어요...어떻게 해야 하죠? 저 몸에 무슨 문제가 생긴건가요..?
매일 하루하루 회사를 가던 집을 가던 제가 뭐 다 잘못한 것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사람들이 막 제 뒷담화하는 기분이 들고 갑자기 화가 나서 혼잣말로 욕을 엄청하고 악 지르고 싶은 기분이 들고 죽어버리고 싶다 이런 기분이 들다가도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서 노래부르고 그러다가 제 자신을 보고 한심해지고 아무것도 못 하는 쓰레기처럼느껴지고 또 갑자기 자신감이 생겨서 ‘난 뭐든 잘한다’ 이런 생각으로 충동적으로 행동하고 너무 기분이 확 바뀌는데 정신병원 가보는 게 좋을까요…? 사진은 제가 친구에게 충동적으로 보낸 카톡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