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이 너무 휙휙 바뀌어요
우울할때가 자주 있는데 좋아하는것을 했을때에 기분이 확 뛰어요 근데 그러다가도 훅 떨어지고요. 너무 기분이 휙휙 바뀌니까 제가 제가 아닌 기분도 들고요.
우울할때가 자주 있는데 좋아하는것을 했을때에 기분이 확 뛰어요 근데 그러다가도 훅 떨어지고요. 너무 기분이 휙휙 바뀌니까 제가 제가 아닌 기분도 들고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평소 좋아하던 일, 취미생활 등을 할 때에는 기분이 좋아질 수 있는데요. 그 감정 기복이 크고 우울함이 유지되는 기간과 기분이 과하게 들뜨는 기간이 나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양극성 장애(조울증) 등을 의심할 수도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심리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므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개금다나아내과의원의 이현승 의사 입니다. 비대면으로 처방가능합니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사후피임약을 11/9에 먹었는데 그 이후로부터 감정기복이 너무 심해요. 사소한거에도 눈물이 나고 짜증이 나고 금방 기분이 너무 갑자기 바뀌어요… 부작용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9살 남자 입니다. 다름이 아닌 일을 할 때 작년보다 예민함과 짜증남, 화남, 의욕 상실, 무기력 등 일을 할 때 마다 하기 싫고 왜 해야하는지 모르겠고 솔직히 말해 이렇게 극도의 무기력 및 우울감이 찾아오면 극단적인 생각이 문득문득 스쳐 지나갑니다. 저도 이러면 안되는 건 알고 정신차리려고 하지만 일이 주어지면 온몸에 힘이 빠지면서 힘이 들어가지 않고 술을 먹을 때 알딸딸한 느낌이 들면서 힘이 빠져 버립니다. 그러다보니 폭식과 더불어 하루에 커피를 2L씩 먹으며 운동도 가지 않고 컴퓨터만 멍하니 바라보면서 하루를 마감합니다....쉬면 또 괜찮아지니 참 아이러니하네요.. 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염이 어제는 노란색에 콧물 점성이고. 오늘은 갈색에 오줌 같은 느낌이고. 내일은 또 투명흔 콧물 점성일 수가 있어? 냉이 하루에 휙휙 바뀔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