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전환이 좀 심해요
숨을 못쉴정도로 압박이 심했다가 갑자기 미친것처럼 기분이 오르고 세상 못살것처럼 멍해졌다가하는 증상이 너무 심해요 학생이고 부모님한테는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인데요 치료받으면 비용이 얼마정도 들고 부모님께 비밀로 받을 수 있을까요?
숨을 못쉴정도로 압박이 심했다가 갑자기 미친것처럼 기분이 오르고 세상 못살것처럼 멍해졌다가하는 증상이 너무 심해요 학생이고 부모님한테는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인데요 치료받으면 비용이 얼마정도 들고 부모님께 비밀로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이 힘들고 진료를 원하신다면 얼마든지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다만, 글내용 상 미성년자 이신 것 같으며 미성년자라고 보호자 없이 진료를 볼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정신의학과 진료 특성상 환자의 증상 뿐 아니라 보호자가 보는 증상 및 가족관계 등이 정신의학적 평가에 있어 중요하며, 보호자와 함께 치료계획을 상의하고 보호자 교육도 하기에 보호자 동반을 안내하고 있어요.
미성년자의 경우 의학적 처치 및 설명에 대한 이해 및 판단능력에 보호자에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약물오남용', '자타해위험성' 등으로 대부분의 병원에서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보호자 동반 하에 약물 처방을 하고 있어요.
정신과 진료는 진찰료 외에 면담료와 함께 검사비용 등이 추가되어 병원마다 상이 할 있지만 몇만원 정도 발생하는 게 보통이에요.
위와 같은 이유들로 미성년자시라면 부모님과 잘 상의해보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414 성문학원 2층 (개금동)
AD
조울증이 조증과 우울증 증상이 번갈아 나타나는 것이라 알고 있는데, 제가 감정기복이 좀 심한 편이어서요. 단순히 감정기복이 좀 심한 것뿐인지 조울증인지는 정확히 진료 받아봐야 알겠지만 그래도 한번 질문해 봅니다. 기분이 괜찮을 땐 잠을 자는 시간이 너무 아깝게 느껴져서 최대한 늦게 자려고 하고, 충동구매라던지... 순간적으로 느끼는 충동을 자제하지 못하고 뭔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분이 안 좋을 땐 자해 충동이 들고 머리가 아파질 정도로 울고 우울해 합니다. 무기력함을 느껴서 차마 울 힘조차 없을 때도 있고요. 그런데 이런 우울함이나 무기력함, 자해 충동 등을 느끼는 건 오래 가지 않고, 얼마 안 가서 다시 기분이 괜찮아지곤 합니다. 그러다 또 변하고... 기분 전환이 빠르게 자주 됩니다. 조울증 가능성이 있을까요?
기분전환 알파플러스랑 목감기약이랑 같이 먹어도 되나요?
한번씩 가슴이 쿵 내려앉는 기분이 드는데 역류성 식도염 같은 게 있어도 이렇게 되나요? 아니면 기외수축이라는 부정맥일 가능성이 있나요? 어렸을 때도 그런 적 많았고 스트레스성 신체전환 장애가 왔을때는 그런적이 하루에 빈번해서 심한정도 였습니다 살짝 새가슴이고 몇년 전 신체전환 장애가 있을때 공황발작으로도 심할땐 나타났는데 그때 불안약을 복용했었고 지금은 완치되었습니다 그때랑 지금이랑 둘 다 심리적인 이유인가요? 지금은 위장약 복용중입니다